지방자치단체/전국

정선군‚ 고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 개최

산경일보 2020. 7. 27. 11:09
고한읍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 대한 각계각층 의견 수렴

 

▲ 고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

 

정선군은 27일 고한읍 복지회관에서 고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일반근린형)에 신청하기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수립(안)에 대한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에서는 고한읍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소개와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공청회에서 참석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찾고 싶고 살기 좋은 동네로 새롭게 변화될 고한읍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야생화 오즈로드 조성 및 야생화 6차 산업 육성, 마을호텔 18번가 상권을 비롯한 구공탄시장 활성화, 노후주택 정비 및 지장천 경관개선, 주민공동체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야생화 어울림센터 조성 등 9개 세부사업이다.


본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 100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주택도시기금을 포함해 총 179억원을 투입해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4개년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주민의견 수렴과 의회의견 청취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8월 중 강원도 평가에서 예비 선정될 경우에 10월 중 국토부에 도시재생 뉴딜사업 적격성을 검증한 뒤 타당성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사업 선정 여부가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