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특집

한국언론연대 ‘제1회 의정대상’ 시상식 성황리에 마쳐

산경일보 2022. 12. 25. 15:01
광역의원 12명 기초의원 28명 수상
서울시의회 김형재, 허훈 의원 대상 영예
▲ 한국언론연대 제1회 의정대상 수상자 목록.

한국언론연대가 개최한 ‘제1회 의정대상’시상식이 지난22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많은 내·외빈의 축하 속에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해 정책 발의 및 사업추진 등을 포함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서울지역 광역·기초의회의 의원들을 대상으로 선정해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더욱 활발한 의정을 해 달라는 의미로 마련됐다.

수상자는 서울시의회 상임위원회별 각 1명씩 선정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한 기초의원 가운데 기초의회와 시민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김영주 국회 부의장과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은 축전과 화환을 전해왔고, 내빈으로 송준길 산경일보 대표이사, 발행인, 스카이데일리 정수열 전무이사, 글로벌이코노믹 정중락 부사장, 재외동포 저널 민경완 대표, 건설타임즈 이충렬, 브릿지경제 김영호 편집국장 등 서울시의원 및 기초단체 의원들과 수상을 위해 참석한 100여명이 넘는 하객들로 행사는 성황을 이뤘다.

한국언론연대 전성남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1회 의정대상’에서 영애의 수상자로 선정되신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한국언론연대는 공정한 가치 추구와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을 목적으로, 뜻을 같이하는 기자를 포함한 언론인들이 모여 만든 언론인 연합체다”라며, “자유와 공정, 미래라는 한국언론연대 설립 취지를 살려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축사에는 재외동포저널 민경완 대표가 “11대 의회가 시작 된 지 얼마 되지 않는 기간이지만 의정활동에 매진해 지역주민과 지역을 위해 의정활동을 열심히 한 평가로 정책대상을 받게 된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김형재(국힘, 강남), 허훈(국힘, 양천) 서울시의원

▲광역의회 우수상=구미경(국힘, 성동) 김동욱(국힘, 강남) 박영한(국힘, 중구) 박춘선(국힘, 강동) 소영철(국힘, 마포) 유정희(민주,관악) 윤영희(국힘,비례) 이봉준(국힘,동작) 이영실(국힘,중랑) 최유희(국힘,용산) 서울시의원

▲기초의회 우수상=구의원 장길천(민주, 광진) 양순임(민주, 성북) 이정미(민주, 중구) 이경선(국힘, 서대문) 임헌호(민주, 영등포) 안태민(국힘, 동대문) 강금희(민주, 노원) 고선재, (국힘, 서초) 김민석(국힘, 강서) 김상배(국힘, 광진) 김순미(민주, 관악) 김행주(국힘, 송파) 손민기(국힘, 강남) 송영창(민주, 은평) 어정화(국힘, 노원) 엄경석(국힘, 성동) 양명희(민주, 구로) 장종례(국힘, 송파) 조윤섭(국힘, 강북) 최은하(국힘, 마포) 이원국(민주, 강동) 이성민(민주, 도봉) 이재웅(민주, 양천) 양명희(민주, 구로) 변종득(국힘, 동작) 김민주(민주, 중랑)  이인식(민주, 금천) 김하영(국힘, 종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