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47

성남시-미국 풀러턴시, 교류 협력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 등 6명 대표단 방문 성남시와 미국 풀러턴 시가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28일 체결했다. 이날 신상진 성남시장과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은 양 도시 간 우호교류 의향서에 서명하고 상호 방문을 위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양 도시 간 호혜적 상호관계에 기초해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함을 주요 골자로 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풀러턴 최초의 한인 시장인 프레드 정 시장님을 만나 반갑다”며 “내년 초 성남에 소재한 기업들과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다. 이때 풀러턴 시를 방문해 만남을 이어갔으면 한다. 양 도시의 상호 발전을 위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자”고 ..

광주시, 어린이 공공체육시설 개관

광주시 최초 어린이 위한 공공체육시설 저연령 놀이시설, 풋살장 등으로 구성 광주시는 지난 27일 어린이를 위한 공공 체육시설인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를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임종성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현동에 조성된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는 광주시 최초 어린이를 위한 공공 체육시설로 부지면적 5934㎡, 연면적 986.34㎡ 규모로 지어졌다. 실내는 지상 2층으로 어린이 놀이시설과 저연령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외에는 야외놀이터, 풋살장으로 조성했다. 시는 지난 4월 시설 준공 후 실내·외 체험물 설치 등 공사를 마치고 수탁기관인 광..

광진구 ‘소상공인 원스톱 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기관별 분화된 서비스, 원스톱 기관서 '한 번에' 광진구가 28일 소상공인 맞춤형 정보제공과 종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소상공인 원스톱(one-stop) 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소상공인 지원을 담당하는 광진구와 광진구상공회,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참석했다. 4개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의 원스톱 맞춤형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손을 맞잡았다.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소상공인 원스톱 종합지원센터’는 소상공인 경영단계(창업-성장-재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기관으로 구청 지역경제과에 설치된다. 그동안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가 기관별로 나뉘어 있어서 도움이 필요한 상인들에게 혼란을 야기했으나, 앞으로는 ‘소상공인 원스톱 종합지원센터’..

분당 차병원 ‘티쎈트릭-아바스틴’ 병용요법 치료효과 확인

암센터 전홍재ㆍ천재경 교수팀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 암센터 전홍재ㆍ천재경 교수팀은 전 세계 간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티쎈트릭-아바스틴 병용요법의 치료 유효성을 확인했다. 유럽, 미국, 아시아 3개 대륙 14개 센터에서 공동 진행한 이번 연구에는 분당 차병원 전홍재ㆍ천재경 교수팀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여해 실제 치료현장에서 티쎈트릭-아바스틴 병용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유럽 암 학회지’ 최신호에 게재됐다. 티쎈트릭-아바스틴 병용요법은 임상시험을 통해 반응률과 생존율을 증명함으로써 진행성 간암의 새로운 표준치료가 되었다. 하지만 임상시험에 참여한 환자들은 전신상태와 간기능이 아주 좋은 간암 환자로 출혈 위험이 있는 환자는 모두 배제되었다. 이에 티쎈트릭-아바스틴 병용요법..

경제 2022.09.29

경과원-태국 국제무역진흥군, 통상교류 확대 맞손

태국 진출 원하는 중소기업들에 큰 도움 기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태국 국제무역진흥국과 손잡고 양국 통상교류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태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경기도내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경과원은 지난 28일 태국 방콕에서 태국 DITP와 중소기업 진흥에 대한 전방위적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DITP는 태국 상무부 산하 정부기관으로 태국 무역진흥 업무를 총괄하는 통상관련 컨트롤 타워다. 이번 업무협약은 28일과 29일 양일간 태국 방콕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2022 G-FAIR 태국'을 기념해 DITP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쭈린 락사나위싯 태국 부총리 겸 상무부 장관과 문승현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가 양국 대표 증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

경제 2022.09.29

성동구-성수동 지식산업센터 5개소, 주차공유 사업 협약 체결

센터 내 심야, 주말 유휴 주차공간 공유 성동구는 지난 26일 골목길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공유 사업 일환으로 성수동 소재 지식산업센터 5개소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는 성수동 지역 지식산업센터의 심야 시간이나 주말 시간대 비어 있는 유휴 주차공간을 주민들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성동구는 땅값 상승의 영향으로 주차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차장 한 면을 조성하는데 최대 3억 5천만원이 드는 등 비용 문제도 만만치 않은 데다 부지 확보 자체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성동구는 유휴 주차공간이 있는 학교나 교회, 지식산업센터 등 건물의 부설주차장을 이웃 주택가 주민들에게 개방하는 주차공유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왔다. 주차공유 사업에 참여하는 건물엔 주차시설 개선 비용 지원 및 교..

성북구, 아동청소년 실질적 참여권 보장 정책공유회 개최

성북구의회 의원과 함께 사업내용 구체화 성북구가 지난 24일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성북구의원과 함께하는 ‘2022년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정책공유회’를 개최했다. 성북구는 아동·청소년들의 실질적 참여권 보장을 위해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를 시행하고 있다. 관내 아동·청소년들이 제안한 의견을 반영하여 실제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함에 따라 예산편성의 투명성 및 민주성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활성화시키고 있다. 이날 진행된 정책공유회는 사전에 접수된 의제에 대해 성북구의회 의원과 함께 검토와 토의를 거쳐 사업내용을 구체화하고 실현가능성을 높이는 데에 목적이 있었다. 작년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사업이 올해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 그 현황을 공유하는 것으로 정책공유회가 시작됐다...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코스모스 정원’ 조성

어느덧 무더위가 지나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가을이 왔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수만 송이의 코스모스가 피어나 장관을 이루기 시작한 연인산도립공원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는 ‘연인산 명품 계곡길’과 ‘소릿길’을 트레킹하는 탐방객들을 위해 연인산도립공원 탐방안내소 인근에 코스모스 정원 조성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연인산 코스모스 정원’은 연인산도립공원 탐방안내소 주변 유휴부지 4,600㎡(약 1,400여 평)에 도립공원 직원들이 직접 밭을 갈고, 씨앗을 뿌리고, 물을 주는 등 공들여 조성한 곳이다. 특히 지난 8월 호우와 9월 태풍에 넘어진 코스모스를 일으켜 세우기도 하는 등 탐방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불철주야 힘썼다. 파란 가을 하늘 아래 피어나기 시작하는..

수원시 '영흥숲공원' 임시 개방

산지형 산책로, 건강 마당 등 임시 개방 수원시가 2014년 시작한 ‘영흥숲공원 조성공사’ 1단계 공사를 완료하고, 10월 1일부터 시민들에게 임시 개방한다. 임시 개방하는 시설은 2.7㎞ 길이 산지형 산책로, 건강 마당, 실내체육관, 숲놀이터, 공원 내 도로 등이다. 축구장 70개 넓이인 영흥숲공원에는 산책길, 어린이들을 위한 숲 놀이터, 전망데크, 보행교 등이 있다. 평상·파고라 등 시민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바닥분수, 생태숲 체험 공간 등도 조성했다. 또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체육관, 족구장, 야외운동기구 등 체육시설이 있다. 수목원은 기존 산지지형을 살려 정원형 수목원으로 조성했다. ‘전시정원’과 ‘수집정원’으로 이뤄져 있는데, 전시정원에는 블루밍 가든·암석원·정조효원·휴게정원 등이, 수집정원에..

용인시, 대규모 점포 대상 화재 예방 특별 점검 실시

총 2차 점검으로 특별 점검반도 꾸려 용인특례시가 27일부터 백화점, 아울렛, 대형 마트 등 대규모 점포 25곳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지난 26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산동 '대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발생한 화재로 7명이 목숨을 잃는 참사가 발생하자 이상일 시장이 긴급 점검을 지시한 데 따른 조치다. ​시는 우선 관내 25개 대규모 점포시설에 공문을 발송해 1차적으로 자체 점검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피난출입구 물건적치 및 폐쇄 ▲피난 유도등 표지판 상태 ▲소화기 및 소화전 상태 ▲방화셔터 작동 및 적재물 상태 ▲기타 소방안전관련 구조물 관리 등이다. ​시는 특별 점검반을 편성해 이들 시설물 등을 2차로 점검한다. 이와 함께 용인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