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4 5

성동구,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앞장’

기업 협업으로 무 라벨·친환경 라벨 확산 성동구가 지난해 국내 28개 기업을 대상으로 투명 페트병 사용을 촉구한 결과,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관내 재활용품 선별률 증가로 이어져 ESG 행정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성동구는 주민 1000명을 대상으로 ‘투명페트병 라벨 분리에 대한 인식 및 경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89%가 평소 쓰레기 분리 배출 시 페트병의 라벨을 제거한다고 대답했고, 이들 중 65.9%는 강한 접착력 등으로 ‘라벨 제거가 어렵다’고 응답했다. 해당 조사에서 1회 이상 언급된 식·음료품을 생산하는 28개 기업을 대상으로, 성동구는 제품 생산 시 무 라벨 또는 제거가 용이한 라벨 사용에 대해 협조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였다. 이후 롯데칠성과 L..

서대문구, 모범운전자회 방역물품 지원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제, 체온계 등 서대문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 추세 속에서 모범운전자 회원과 승객 안전을 위해 방역물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품목은 보건용 마스크 4000매, 손소독제 105개, 살균제 100개, 체온계 50개로, 이성헌 구청장이 최근 모범운전자회 사무실로 방문해 전달했다. 개인택시 운수종사자 150여 명으로 구성된 서대문구 모범운전자회는 지난달 광복절을 맞아 열린 서대문독립페스타 등 각종 행사는 물론 상습 정체구간과 공사장 주변 등을 찾아 교통 안내와 정리를 해 오고 있다. 김용화 서대문구 모범운전자회 회장은 “차량 운행이나 각종 행사 지원 때 주민과 접촉할 일이 많은데 지원받은 방역물품이 회원과 주민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

마포구, 양성평등주간 행사 ‘모두 같이 행복 마포’ 열려

마포구는 2022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마포구청 대강당과 한마음광장에서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모두 함께 양성평등, 모두 같이 행복마포’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수여식 ▲양성평등주간 기념 퍼포먼스 ▲소통공감 톡!톡!톡! 토크콘서트 ▲개그우먼과 함께 하는 육아맘 힐링 콘서트 ‘투맘쇼’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 중 개그우먼 조승희의 사회로 진행된 '소통공감 톡!톡!톡! 토크콘서트'는 사전에 주민들로부터 받은 질문 내용에 대해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민선8기 마포구정과 정책방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육아맘 힐링 콘서트 투맘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태풍 ‘힌남노’ 대비 지역 순찰

겸재교, 외대앞역지하차도, 배봉산 등 사전 점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3일 오전 제11호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지역 순찰에 나섰다. 이 구청장은 오전 6시 구청에서 출발해 겸재교, 외대앞역지하차도, 이문3주택재개발 정비사업장을 거쳐 배봉산 숲속도서관 인근 침사지, 사면시설 등을 방문해 태풍에 대비한 꼼꼼한 점검을 진행했다. 구는 지난 2일 강풍에 대비해 옥외 광고물 86개소 철거, 그늘막 결박, 타워크레인 및 급경사지 등 위험시설물에 대한 순찰을 완료했으며, 침수취약가구에 물막이판과 역류방지시설을 추가설치하고 피해 발생 시 대처방법 을 사전 안내하는 등 주민 피해를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태풍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동대문경찰서와 함께 대형공사장, 산사태위험지역, 지하차도 등 관내 1..

오세훈 서울시장, 아부다비 칼둔 행정청장 만나

한국과 UAE의 현안에 대한 의견 교환 서울시 교통정책 등 공유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2일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UAE(아랍에미리트 연합국) 아부다비 행정청장을 만나 면담하고 서울과 아부다비간 우호협력 증진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날 면담을 가진 칼둔 행정청장은 아부다비 정부 의사결정기관인 집행이사회의 집행기구인 집행위원회의 실무 책임자로 그동안 수차례 방한하면서 한국과 UAE간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이번 면담에서는 원전 등 에너지 분야를 포함하여 UAE와 한국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고 지능형 교통체계 등 서울시의 교통 시스템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기회가 되었다. 칼둔 청장은 “서울에 몇 번이나 방문했는데, 매우 잘 조직되어 있는 대단한 도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