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7 11

고양시 "정부 4기 신도시 후보 특정지역 검토된 적 없다"

'대곡·화전에 신도시 검토는 사실무근' 경기 고양특례시가 정부의 4기 신도시 1순위 후보지로 고양 대곡역세권과 화전지역이 거론된다는 모 언론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시는 4기 신도시의 신규지정과 관련, 정부와 어떠한 협의나 논의도 없었고, 언론에서 보도된 대곡역세권은 고양시에서도 가장 중요한 핵심 요충지로써 정부의 주택공급만을 위한 신도시 개발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동환 시장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이들 지역이 마치 정부에서 4기 신도시의 1순위 후보지로 검토되고 있는 것처럼 확인되지도 않은 보도를 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이라며 “이는 사실과 다르며 고양시에는 주택공급이 아닌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한 기업유치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시장은 “고양시는..

의정부시, 시니어 맞춤형 직업교육 실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실시 의정부시는 관내 시니어 계층을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15명을 선발한다. 참여대상자는 의정부에 주소를 둔 만 55세 이상 만 65세 이하의 경비직 취업희망자로, 교육 필요성 및 취업 의지 등을 심사해 선발하며 교육은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경비업무 수행에 필요한 ▲경비업법 및 범죄예방론에 대한 이론교육 ▲호송경비 및 기계경비 등 법정필수과목 10개 과정 교육 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을 취득하게 되며, 직업 소양교육으로 응급처치교육, 서비스마인드 및 이력서 작성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참여 혜택으로 교육 수료 후 교육훈련비 전액과 참여 수당을 지원받게 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취업의 ..

수원시, 노인복지 분야 예산 증액

본예산보다 2.69% 증가 수원시 2022년 제1차 추경에서 노인복지 분야 예산이 98억 5500만 원 증액됐다. 노인복지 분야 제1차 추경예산은 본예산보다 2.69% 증가했다. 수원시는 이번 추경으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공약인 ‘수원형 통합돌봄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예산이 증가한 분야는 ▲노인 장기요양 시설급여 ▲노인 재가복지시설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확대 ▲노인복지관 운영 ▲노인복지시설 유지보수 등이다. 수원시는 노인복지서비스를 확대·개편하고, 취약계층을 촘촘하게 지원하는 데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또 어르신에게 지역사회서비스를 연계해 빈틈없는 사회안전망을 만들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노인복지 분야 추경은 노인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

광주시, 수해 피해민 재산세 감면

주민세 감면도 추진 광주시가 수해 피해 주민을 위한 재산세와 주민세 감면을 본격 추진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 대한 세제지원을 위한 지방세 감면동의안을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에 시의회는 제296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의에서 지방세 감면동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지방세 감면동의안 통과는 재난재해로 인한 취득세·자동차세 감면, 납부 기한연장 등 징수유예, 세무조사 연기 등 지방세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 특별히 지방의회의 의결을 거쳐야만 감면할 수 있는 재산세·주민세를 감면 하는 것으로 전국 지자체 중 최초이다. 이번 조치로 재산세·주민세 감면에 따른 피해 주민 지원금액은 1억8천여만원이 될 것으로 추산되며 앞으로도 호우 피해 차량·건축물 등에 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본부 ‘제28기 경륜선수 후보생’ 모집

최종 합격자 12월 15일에 발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차세대 경륜의 주역이 될 ‘제28기 경륜선수 후보생’을 모집한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9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5일간이고 접수양식은 경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작성된 응시원서 접수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남자로서 병역의무를 마쳤거나 면제된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시력과 청력, 혈압이 정상이어야 한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1차 시험, 2차 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되고 합격생은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 경륜훈련원에서 경륜선수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게 된다. 합격생 중 국제대회 사이클 종목 입상자나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자녀는 교육비 전..

경제 2022.09.07

성동구, 역대급 태풍 ‘힌남노’ 지나간 자리 신속 복구 나서

정원오 구청장 지난 밤 재대본 찾아 수시 회의 개최 역대급 태풍 힌남노가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한반도를 빠져나가면서 성동구가 수해상황을 살피고 관내 주요시설을 점검에 나섰다. 지난 5일 밤 서울지역에도 바람이 거세지면서 정원오 구청장은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구 관계자와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며 긴장을 늦추지 않고 대비태세를 이어나갔다. 구는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 2단계를 발령하고 대현산, 응봉산, 매봉산 등 등산로 7개소를 전면 차단하는 한편 5일 저녁 5시부로 관내 육갑문 8개소를 선제적으로 폐쇄하여 하천변 출입을 통제하였다. 밤 사이 이어진 호우로 중랑천 살곶이 체육공원 일대와 성동교, 응봉교 하부, 한강변 금호~옥수 구간 등 성동구를 지나는 중랑천·청계천·한강변 일대가 침수되었다...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 역량강화 및 아동권리교육

청소년 지도 역량 강화하고 기본소양 확립 성북구가 1일과 6일에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했다. 성북구 청소년지도위원 30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993년 3월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가 구성된 이후 처음으로 청소년지도협의회 지도위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청소년을 지도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이에 대한 기본소양 확립에 기여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각 동 청소년지도위원이 단체의 설립근거인 ‘청소년기본법’ 17조와 함께 현재 청소년의 문화, 인식을 이해하고 UN에서 협약된 아동권리의 여러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는 방향으로 구성됐다. 향후 올 하반기와 연말에 예정된 초·중·고 학교 주변, 번화가 일대 및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구역 대상 지도·단속시 효과적으로 청..

마포구, 민선8기 첫 조직개편…구정철학 담아

‘새로운 마포, 더좋은 마포’로 본격 시동 마포구가 민선8기 첫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구정 비전인 ‘새로운 마포, 더좋은 마포’ 로의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민선8기 핵심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한 실행력을 확보하고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특히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구정 철학을 담아 소통과 복지, 민원행정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의 분리와 통·폐합, 이관 등 전반적인 재설계가 이뤄졌다. 먼저, 이번 조직개편은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이라는 민선8기 구정운영의 방침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기존의 복지교육국을 ‘복지동행국’으로 명칭 변경하고 국별 건제순을 두 번째로 조정했으며, 다양한 복지수요 대응과 촘촘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조직기능을 확대했다. 특히 늘어..

경기농수산진흥원, 어촌 공동체 활성화 지원

최대 1천만원의 지원금 지급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고령화와 줄어든 어업활동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경기도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어촌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농수산진흥원은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월곶, 오이도, 두서, 상동, 흘곶 등 5개 어촌계를 7월 1일 어촌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해 올해 말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어촌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지원금 제공이 주요 지원이었던 다른 사업에서 나아가 어촌공동체별로 최대 1000만 원의 지원금과 어촌공동체별 전담 상담사를 배정해 지역 특성과 구성원들의 의견을 종합한 어촌공동체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고 도 농수산진흥원은 설명했다. 마을별 세부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월곶어촌계는 월곶포구..

경제 2022.09.07

성남시의료원,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 참여

SNS 등에 다양한 방법으로 생명나눔 주간 홍보 성남시의료원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주관으로 하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9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제 3회를 맞이한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은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 병원, 민간기업 등 81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은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기증자에 대한 감사와 이식 대기자에겐 희망을 전하기 위해 진행한다. 성남시의료원은 원내 영상매체와 홈페이지, SNS에 홍보물을 게시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생명나눔 주간을 알리고 생명나눔에 대해 소중함을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그린라이트 캠페인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

경제 202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