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2 4

송파구, 구정소식지 명예기자단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명예기자단 신규 기자 위촉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총 27명의 기자가 활동…행사 및 소식 등 우리 동네 이야기 전달 송파구가 지난 6일 구정소식지 명예기자단 위촉식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민선8기 출범에 따라 각 동을 대표하는 명예기자 3명을 신규 위촉하고 구청장과 함께 구정소식지 '송파소식'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예기자단은 1996년 처음 구성돼 오랜 기간 구정 홍보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각 동장의 추천을 받아 위촉된 총 27명의 기자가 활동한다. 월례회의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고 동별 행사 및 소식, 미담사례 등 다양한 우리 동네 이야기를 구민에게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송파의 선한 영향력’ 코너에서 ..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조식 지원 기부 챌린지' 첫 주자 참여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7일 집무실에서 결식아동을 위한 조식 지원 기부 챌린지 ‘아침든든 마음훈훈’에 첫 주자로 참여했다. 이 구청장은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으로부터 기부 릴레이 1호로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나섰으며 다음 주자로 우리은행 경기북부영업본부장을 지명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모아진 후원금은 내년 결식아동 조식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마포구, 區 홍보대사로 가수 김흥국·박상민 신규 위촉

마포구는 가수 김흥국, 박상민을 ‘마포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연예계 대표 콧수염 라인으로 꼽히는 두 사람은 여러 히트곡을 보유한 국민가수이자 솔직한 입담과 꾸준한 나눔활동으로 대중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히트곡 ‘호랑나비’, ‘59년 왕십리’ 등으로 유명한 가수 김흥국은 유행어 ‘들이대~’ 같은 재치 있는 입담으로 오랜 세월 방송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해왔다. 그는 “마포에는 방송국도 많고 월드컵경기장도 있어 개인적으로 추억이 참 많은 곳이다”라며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마포구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에서 더 많이 찾아뵙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독특한 콧수염과 선글라스 낀 모습으로 친숙한 가수 박상민은 ‘해바라기’, ‘하나의 사랑’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

광진구 '2023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민선8기 6대 핵심전략에 맞춘 주요업무계획 수립 광진구가 민선8기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3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지난 6일과 7일에 복지국과 미래도시국을 시작으로 열린 보고회에서는 소관 국장의 국별 사업 중점 추진 방향 보고와 각 부서장의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 후, 개선 및 보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이라는 민선8기의 구정 목표 실현 방향을 담아 2023년의 주요 공약과 현안사업, 신규사업 등을 다룬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구는 ▲균형발전 ▲상생복지 ▲경제활력 ▲문화교육 ▲안전환경 ▲열린소통 등 6대 핵심전략을 중심으로, 민선8기의 새로운 환경변화와 행정수요를 고려한 주요 사업의 세부 추진계획을 살피고, 중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