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8 5

김태우 강서구청장, 메타버스 진로탐색 프로그램 시연

지역 22개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활동 진행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16일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방문에 나섰다. 김 구청장은 이날 우장산동 주민센터 3층에 위치한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찾아 운영현황을 꼼꼼히 살피고 직접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시연했다. 김 구청장은 “4차 산업시대에 맞춰 학생들이 가상현실 속에서 적성검사, 학과별 특성, 직업별 맞춤형 컨설팅 등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각자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취약계층 아..

서대문구 '우리 집 주차장 공유 사업' 운영

신촌동, 연희동, 남가좌2동 시범 운영 후 확대 추진 서대문구는 주차장이 부족한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일명 ‘우리 집 주차장 공유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다세대 다가구 주택 주차장을 비어있는 시간대에 다른 운전자와 공유하는 것으로 ㈜모두컴퍼니(대표이사 김동현)와 함께 추진한다. 이 사업에는 주차 공간이 있는 주택 소유자와 임차인 등이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스마트폰 앱(모두의주차장)에 주차장 공유가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등록하면 된다. 이 주차장은 주차 공간이 필요한 운전자가 같은 앱을 통해 요금(10분당 200원) 결제 후 이용할 수 있다. 주차장 제공 주민은 이 요금의 70%를 받는다. 서대문구는 이 사업을 이달 하순부터 올 연말까지 신촌동, 연희동, 남가좌2동 등 3개 동..

박강수 마포구청장, 가을철 지역 마을축제 현장을 찾다

9월 가을을 맞아 마포구 곳곳에서 지역 마을축제가 개최되는 가운데,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축제 현장을 찾아 주민들을 격려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박 구청장은 17일 오전 서강동 ‘ON 마을이 축제다’ , 용강동 ‘우리가 주인인 용강동 사람들’ 축제에 참석했으며, 오후에는 망원동 일대에서 열린 ‘제2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에 참석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다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지역 마을축제에서 많은 주민들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특색을 담은 축제를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이웃 간에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대문구, 느린학습자 진로 체험 지원

장안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 협약 체결 동대문구는 지난 15일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동대문 와락)가 장안종합사회복지관과 느린학습자 아동들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느린학습자 아동들의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진로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12월까지 3개월 동안 느린학습자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될 계획이다. 느린학습자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제작해보는 크리에이터 수업,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행동 교육 전문가 수업 등 참여 아동의 흥미와 관심에 기반한 직업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또한, 동대문 와락과 장안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느린학습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

서울시 G밸리산업박물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레드닷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시 부문 수상 쾌거 G밸리 산업발전 역사 집중, 노동인권 성장 등 다양한 가치 조명 내 최초의 산업박물관 ‘G밸리산업박물관의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0월 28일 독일에서 진행된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제품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분야에서 매년 혁신적인 제품·작품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10월 28일 베를린의 콘체르트 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수상결과 전체는 시상과 동시에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