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1 6

종로구 '제17회 종로청계관광특구 육의전 축제' 개최

8개 상권 특성 살린 각종 체험·공연 진행 조선시대, 나라에 필요한 물품을 공급할 권리를 가진 여섯 종류의 큰 상점이 있었다. 지전(한지), 어물전(수산물), 저포전(모시·삼베), 선전(비단), 면포전(면포), 면주전(명주) 6개 시전을 뜻하는 ‘육의전’이다. 종로구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흥인지문 잔디밭에서 '제17회 종로청계관광특구 육의전 축제'를 개최한다. 육의전이 지닌 오랜 역사와 전통성을 계승하고, 특구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과거 육의전이 자리했던 종로1·2가 지역은 오늘날 청계천을 따라 관수동 상패·휘장 상가, 귀금속 상가, 광장시장, 의료기기 상가, 동대문 신발상가, 창신동 문구완구시장, 인장거리, 수족관 시장 등이 들어서 있다. 여기에 청계천 복원까지 완료되..

수원문화재단 ‘2022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개최

‘만천명월;정조의 꿈 빛이 되다’ 수원문화재단은 세계유산 수원화성의 야경을 화려하게 수놓을 ‘2022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31일간 수원화성 화홍문과 남수문, 그리고 수원천 일원에서 개최한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조선후기 왕권 강화와 개혁 정치를 위해 노력했던 정조대왕의 꿈을 ‘만천명월;정조의 꿈 빛이 되다’라는 테마로 한다. 작년 첫선을 보여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정조의 문(文)‧무(武)‧예(禮)‧법(法)’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시즌을 맞아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이라는 주제로 화홍문과 남수문에서는 건축물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연출한다. 수원천 1.1km 구간에는 키네틱, 인터랙티브, 레이저, 라이팅 아트 등 다양한 매체를 융합한 야외 산책형 미디어아트 작품 전..

경제 2022.09.21

양천구, 숨겨진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제공

조상 소유 토지 정보 제공…상속인 재산권 보호 양천구는 갑작스레 사망한 조상 소유의 토지나, 본인 명의의 토지소유 현황을 파악하고자 하는 구민을 위해 전국 지적전산망(K-Geo플랫폼)을 활용한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법원의 파산선고와 관련해 파산신청자와 가족의 재산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그간 관리가 소홀했던 본인명의 토지는 물론 미등기 토지까지 파악할 수 있다. 구는 금년에만 2039명에게 3343필지, 176만㎡ 상당의 토지정보를 제공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토지 소유자 본인(본인 토지 확인 시)이 법적상속권자가 조상의 사망기록이 등재된 ▲제적부등본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성동구, 돌봄경력인정 프로그램 추진

성별 무관한 경력인정서 발급 가능 육아, 간병 등 돌봄으로 보낸 시간도 경력으로 인정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성동구는 2022 하반기 돌봄노동에 대한 경력인정 프로그램 ‘돌봄노동 경험자를 위한 내 이력서 새로 쓰기(이하 경력인정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성동구의 경력인정 프로그램은 자신의 고유한 경험을 살린 맞춤형 이력서와 흔히 공백기 또는 단절기로 이해되는 돌봄 기간을 경력인정서로 증명할 수 있어 돌봄으로 잠시 일을 멈춘 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성동구 돌봄 경력인정서는 육아, 간병 등 무급 돌봄노동 경험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자 중 성동구에 거주하거나 성동구 소재 기업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자에게 발급한다. 먼저 경력인정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경력인정 프로그램을 수료해야 한다. 경력인정 프로그램..

박강수 마포구청장 ‘시의회, 소각장 예산 삭감’ 강력 요청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20일 서울시의회를 찾아 김현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과 남창진 서울특별시의회 부의장을 만나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서울시의 신규 소각장 후보지 선정에 대한 우리 구 입장을 시의회에 정식 전달하며, 서울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서다. 박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소각장, 당인리화력발전소 등 기피시설 외에도 수소충전소, 수소연료전지발전소 같은 위험시설까지 위치한 점 ▲2026년부터 서울시 쓰레기의 절반 가까이를 소각하게 되는 점 ▲입지선정위원회의 객관성과 투명성이 실종된 점 등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위원회 구성에 대해 ‘오랜 기간 유력 후보지로 거론된 지역 시의원이 위원으로 참여한 점’ 등을 꼬집으며, 입장문을 통해 “서울시는 독립적으로 운영된 입지선정위원..

동대문구 홍릉 일대, 미래 바이오‧의료 산업의 메카로

이필형 구청장, 홍릉 서울바이오허브 방문 홍릉 일대 특정개발진흥지구 추진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20일 동대문구 홍릉 지역에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과 단계별 인프라 설치 계획 등을 알아보고, 서울바이오허브의 컨퍼런스홀, 연구실, 입주기업 공간 등 주요 시설을 살펴봤다.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바이오허브는 홍릉 일대에 모여 있는 연구소·대학·병원의 강점을 기반으로 세워져, 바이오의료 협력지구 운영을 통해 바이오 의료산업을 활성화하고 동북권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서울바이오허브의 주요 기능은 바이오의료 R&D 및 컨설팅, 투자, 판로개척 등 기술사업화 지원과 스타트업 육성, 경영지원 및 인재양성 등이다. 세부시설로는 컨설팅, 네트워킹 등 지원 관리하는 ▲산업지원동(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