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190

삼성전자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3' 참석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 상영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3월2일까지 열리는 글로벌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3'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적극 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행사장인 피라 바르셀로나 소재 전시관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유치위원회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관람객들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술 체험 뿐 아니라 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의 강점을 영상으로 직접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MWC 전시장 외부 ▲바르셀로나 대성당 외벽 ▲바르셀로나 공항과 도심에 운행되는 트램 등 도시 곳곳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S23 광고에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응원..

경제 2023.02.27

여주시 수상센터 '슈프림' 운영

청소년 패들보드 스포츠클럽 여주도시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여주시 수상센터에서는 여주시 관내 중·고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2023년 3월 2일부터 같은 해 9월 20일까지 청소년 스포츠클럽 ‘sup remé’(슈프림)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과정 참여희망자는 3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sup remé라는 이름의 뜻은 ‘패들보드’를 뜻하는 ‘SUP’, 스페인어로 ‘노를 젓다’를 뜻하는 ‘remé’을 합쳐 영어단어로 ‘최고’를 뜻하는 단어인 supreme이 되게 하여 최고의 스포츠 클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up remé 프로그램에는 패들보드, 라이딩과 같은 레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생존수영, CPR과 같은 향후 실생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안전교육이 포함되어 있으며,..

경제 2023.02.27

수원로컬푸드직매장, 삼겹살 할인 판매

생목살은 100g당 1800원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이 삼겹살데이를 맞아 3월 5일까지 삼겹살을 할인 판매한다. 국내산 생삼겹살과 생목살은 100g당 1800원, 국내산 한우등심1++은 100g당 1만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은 동절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절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육류, 채소, 과일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한다. 수원시는 2016년 11월 11일 ‘농산물 직거래로 건강한 먹거리 공급’을 목표로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을 열었다. 유통단계 없이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를 곧바로 연결해주는 직매장이다.

경제 2023.02.27

분당서울대병원 ‘늑간신경통’ 없는 수술 기법 개발

흉부외과 정우현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흉부외과 정우현 교수가 가장 대표적인 폐암 수술 후유증으로 꼽히는 ‘늑간신경통’이 없는 새로운 수술 기법을 개발해 세계 최초로 시행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및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2021년 국내 폐암 환자 수는 약 11만 명으로 2017년에 비해 약 30%가 증가했다. 갑상샘암을 제외한 암 중 발병률 1위, 빈발하는 암이지만 생존율은 췌장암 다음으로 낮아 연간 약 1만 9천명이 폐암으로 사망하고 있다. 폐암은 3기초까지는 수술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갈비뼈 사이(늑간)에 2~3개의 작은 구멍을 뚫고 흉강경을 삽입하여 폐를 절제하는 ‘늑간 흉강경 수술’ 방식으로 이뤄지는 것이 보편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수술법에도 단점이 있다. 비록 2~3개의 작은 구멍에 불과하..

경제 2023.02.27

에버랜드 '페어리타운' 티저 공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봄 시즌 테마 공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봄 시즌 테마 공간인 '페어리타운'의 티저 영상을 지난 24일 자사 SNS에 처음 공개했다. 약 10초 분량의 영상에는 화사한 봄꽃에 둘러 쌓인 커다란 문과 함께 요정 실루엣이 빙글빙글 등장하고, 페어리타운 로고와 함께 3월 17일 오픈을 예고하는 등 마치 새로운 봄의 세상으로 초대하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팬들의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티저 영상은 SNS에서 현재까지 조회수 14만뷰와 댓글 1천건 등을 기록하고 있는데, 고객들은 "어떤 곳일지 너무 궁금", "올 봄 가야될 곳 생김" 등 다양한 댓글을 통해 페어리타운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인스타드램 등 에버랜드 SN..

경제 2023.02.27

김포시, 1600cc 이하 비영업용 승용차 구입 시 채권매입의무 면제

김포시는 3월 1일부터 지역개발채권, 도시철도채권 매입 의무 면제 범위가 확대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까지는 1600cc 이하 소형승용차를 신규 등록할 때 차량가 액의 6%에 해당하는 지역개발채권을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했다. 하지만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올해 3월 1일부터 취득하는 차량 1000cc 이상 1600cc 이하 비영업용 승용자동차를 신규·이전 등록하는 경우지역개발채권 매입 의무는 면제된다. 또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경우 기존에는 채권 구매액이 150만원까지 면제됐으나, 3월 1일부터는 전액 면제받을 수 있다. 차량등록사업소 소영만 소장은 “지역개발채권, 도시철도채권의 매입 의무를 면제해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지역단체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 위한 서명운동 총력

한마음 한뜻으로 박물관 유치위한 서명운동 홍보 파주시와 파주시 지역단체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를 위한 파주시민의 열망을 전달하기 위해 범시민 서명운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서명운동은 지난 2021년 탄현면 성동리에 개장한 창고형식의 수장센터인 ‘국립민속박물관 파주’를 정식 박물관으로 확대·개편해 줄 것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건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주시는 박물관 유치를 시작으로 통일동산 내 국립박물관 클러스터를 조성, 주변 자원과 연계해 문화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부서와 읍면동에서는 10만 서명을 달성하기 위해 각종 행사 시 박물관 유치 서명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과 협업을 추진하고, 거동 및 전자서명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경로..

안산시, 시민안전보험 보장 범위 확대

상해사망·후유장애 등 보장항목 추가 안산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보장내역을 강화한 시민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시민안전보험은 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 및 사고로 사망, 후유장애 등의 피해를 입은 시민에게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보험사를 통해 보장 항목별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개인이 가입한 상해보험과 별개로 항목별 최대 2000만원까지 보험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보장항목은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애 ▲사고사망 장례비 및 사고 재난비용 지원 ▲대..

수원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검진·치료비 지원

안과·치과·아동발달센터 등 관내 협약기관 10개와 추진 수원시가 병원, 심리치료 기관, 안경원 등과 협력해 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의 안과·치과 치료, 안경구입 비용, 심리 검사·치료를 지원한다. 수원시는 20~24일 관내 안과, 치과, 안경원, 심리치료 기관 등 10개소와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검사 및 치료비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의료적 개입이 필요한 아동을 협약기관으로 의뢰하면, 협약기관에서는 해당 아동을 검진·치료한다. 참여 기관은 ▲밝은미소안과의원 ▲다비치안경 북수원홈플러스건너점 ▲꿈꾸는소아치과의원 ▲엔젤아이치과의원 ▲연세웰키즈치과의원 수원광교점 ▲키즈웰치과의원 ▲버드내아동발달센터 ▲서수원아동발달센터 ▲해맑은정신건강의학과의원 ▲행복한..

용인특례시, 에너지 취약 소상공인에 특례보증 수수료 추가 지원

용인특례시는 가스, 전기요금 등 에너지 가격 부담이 큰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수수료를 추가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담보나 신용등급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금융기관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하는 제도다. 최근 도시가스를 비롯한 난방비와 전기요금 등 에너지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소상공인들의 자금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시가 에너지 가격으로 부담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특례보증료 추가 지원과 대출금 이자의 3%를 1년간 지원하기로 한 배경이다. 대상은 한국표준산업분류표상 음·식료품 도·소매업, 숙박업, 음식점업, 이·미용업, 욕탕업, 세탁업, 화물운송업 등 에너지 가격 부담이 큰 업종에 종사하는 관내 소상공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