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 더하기' 개최

산경일보 2021. 8. 9. 13:18
개인 단위로 경기옛길을 도보하는 탐방 프로그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센터는 제 3회 자율형 테마 탐방 '경기옛길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시대에 경기옛길을 향유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이번 3회 '경기옛길 더하기'는 ‘가족’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경기옛길 삼남길과 평해길 전 구간 중에서 가족과 함께 걷고 싶은 코스, ‘가족’하면 생각나는 코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도보하면 된다.

 

대규모 인원을 모집하여 운영했던 이전 프로그램과 달리 '경기옛길 더하기'는 개별로 경기옛길 앱을 활용하여 도보하고, 경기옛길 홈페이지에 탐방 후기를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자율형 탐방 프로그램은 인원 모집 제한, 연령층 제한 없이 경기옛길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별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 및 탐방 후기 업로드는 경기옛길 홈페이지(www.ggc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옛길센터 관계자는 “경기옛길 더하기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개별적으로 경기옛길에 산재하고 있는 문화자원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며, 단체 도보 프로그램의 공백기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도보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