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경기 화성시립도서관 ‘1인 1책 쓰기’ 참가자 모집

산경일보 2020. 8. 18. 10:20
비대면 도서 출판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화성시립도서관에서 비대면 도서 출판 프로그램 ‘1인 1책 쓰기’ 참가자를 18일부터 모집한다.

 

‘1인 1책 쓰기’사업은 단편동화/에세이/자서전 3개 부문으로 나눠 운영하며, 부문별 12명씩 총 36명을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비대면 원고 멘토링, 온라인 특강, 출판 지원 등이 제공된다.

 

비대면 원고 멘토링은 지역 작가가 참가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출판기획‧글쓰기‧원고 교열 등 출판 전 과정에 걸친 멘토링 및 코칭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한 작가당 세 명의 참가자가 매칭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작가는 12인으로 ▲단편 동화 부문에 김명철, 이유, 이현호, 휘민 ▲에세이 부문에 권지영, 김효숙, 최성규, 황금모 ▲자서전 부문에 공화순, 김명은, 류순자, 윤순희 작가가 활동한다.

 

또한 ‘내 생애 첫 책 쓰기’, ‘작은 출판 시작하기’, ‘우리들의 단편 동화’, ‘차근차근 에세이’ 등 온라인 특강을 병행해 참가자들에게 글쓰기와 출판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고 완성 후 출판이 이뤄지면, 관내 도서관에 소장 도서로 등록‧비치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스스로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 작가와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면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통합 플랫폼(https://www.ehslib.or.kr)에서 상세 정보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