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경기문화재단 경기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 웹진 '생일선물' 12월호 발간

산경일보 2021. 11. 30. 13:14
하남 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센터 하다’의 공간, 모임방 등 생활문화 이야기 수록

경기문화재단 경기생활문화센터가 발행하는 경기도 생활문화 웹진 '생일선물' 12월호를 발행한다.

 

12월호의 주인공 ‘생활문화센터 하다(이하 하다)’는 2020년 12월 11일에 1주년을 맞는 생활문화센터로, 첫 돌 생일을 맞아 경기생활문화센터 웹진'생일선물'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하다’는 하남시민의 문화감수성과 문화적 역량 확대를 위해 하남시청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유휴 지하보도를 활용하여 공공문화공간으로 재조성한 생활문화센터이다.

 

12월호에는 ▲홍자의 라이브하다 모임방 체험기(생활문화 체험기)와 ▲‘하다’ 랜선 집들이(공간 투어) ▲아이러브캘리 모임장 칼럼(생활문화활동가 칼럼) ▲빈칸을 채워주세요 - 김종대 하다 센터장 편(인터뷰)를 담았다.

 

▲홍자의 라이브하다 모임방 체험기에서는 하다의 핵심사업인 라이브하다 모임방 체험기를 그려낸다. 하다의 라인댄스 모임방 Restart 모임방에 홍자(경기생활문화센터 홍보담당자)가 참여하여 생생하게 체험 후기를 전한다. ▲하다 랜선 집들이에서는 공간 소개, 쓰임새 등 하남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하다의 공간을 영상과 글로 담아낸다.

 

▲아이러브캘리 모임장 칼럼은 하다에서 캘리그라피 모임을 운영하는 임선미 방장이 모임방 운영기를 서술한다. 캘리그라피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모임을 운영하며 느낀 점을 이야기한다. ▲빈칸을 채워주세요 – 김종대 하다 센터장 편에는 건축가이자 문화기획자 김종대 ‘하다’ 센터장과의 인터뷰를 실었다. ‘하다’의 탄생 비화와 더불어 도시재생과 생활문화에 대한 김종대 센터장의 통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경기생활문화센터 웹진 '생일선물' 담당자는 “생활문화센터 하다가 하남시민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좋겠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생활문화 현장 이야기를 다채롭게 담아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웹진 '생일선물'은 2021년 7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경기도 생활문화 현장을 쉽고 재미있게 담아오고 있다. 

 

분기별 생일을 맞는 한 개의 생활문화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를 선정하여 생활문화 이야기를 체험기, 공간 소개, 칼럼, 인터뷰 총 네 가지 갈래로 깊이 있고 다채롭게 경기도민에게 소개한다. 웹진 '생일선물'은 경기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glife.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뉴스레터 신청을 통해 구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