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경기 화성시문화재단 ‘HAP 페스티벌’ 홈페이지 오픈

산경일보 2020. 6. 9. 14:16
신규 온라인 축제 플랫폼 개발

 

▲ 화성문화재단에서 개발 오픈한 온라인 축제 플랫폼 ‘HAP 페스티벌’.

경기도 (재)화성시문화재단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문화예술 행사들이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과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축제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HAP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HAP 페스티벌’은 올해 예정됐던 축제 및 행사가 취소되며 창작자들이 작품활동을 지속하기 어려운 현 시대에 창작자와 그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축제 플랫폼이다.

 

화성에서 다함께 ‘합合 하자’ 라는 의미와 ‘Hwaseong And People’ 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 페스티벌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활용한 예술 유통 플랫폼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한 장소에 밀집돼 즐기는 축제의 형태가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축제의 새로운 대안이다.

 

국적과 장르, 주제에 제한 없이 창작자의 작품 제작과정, 예술작업에 대한 고민과 그 결과물을 함께 나누는 ‘HAP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관객들이 온라인에서 교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플랫폼이자 새로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는 국문, 영문으로 제작돼 전 세계적인 문화예술계의 이슈를 공유하며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거나 새롭게 생겨나는 현상들과 데이터를 구축하는 아카이브의 역할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현재 ‘HAP 페스티벌’은 창작자들의 다양한 영상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HAP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hapfestival.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축제기획팀(031-290-46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