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경기 광주시문화재단 '슈퍼키즈 오디션: Do Dream' 개최

산경일보 2021. 10. 20. 10:06
1위 수상자는 2021 송년음악회 무대에 출연

(재)광주시문화재단은 공연예술 각 분야의 영 아티스트를 찾는 '슈퍼키즈 오디션: 두드림(Do Dream)'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 내 우수한 재능을 지닌 예술 영재를 발굴하고 광주시의 문화예술 인프라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오디션은 음악, 무용, 전통 등 장르의 구분 없이 공연예술 각 분야에 재능 있는 광주시 어린이 및 청소년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광주시에 거주 중이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0세 이상 15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대안학교를 포함한 학교 밖 청소년들도 참여 가능하다.

 

심사 기준은 연주력, 음악성, 신체 움직임 등 각 장르별로 요구하는 예술적 테크닉으로 하며 이와 더불어 각 참가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독창적 표현력, 예술적 재능을 포괄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자신의 재능을 담은 10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에 게시 한 후 관련 내용을 기재하여 네이버 폼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오는 29일까지 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가 방법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예선은 11월 8일에 참가자들이 제출한 영상으로 비대면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본선 심사는 11월 21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실연으로 진행된다. 각 장르 참가자는 예선과 본선에서 동일한 작품으로 오디션 참가가 가능하며, 단, 성악 분야에 한해 본선 경연곡을 '고잉 홈(Going Home)'으로 지정한다.

 

1등부터 3등까지 총 3명의 수상자를 발표하며, 수상자에게는 20만원에서 40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급한다. 특히, 1위 수상자에게는 오는 12월에 개최되는 2021년 광주시 송년음악회에 출연하는 특별한 특전이 주어진다.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광주시의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오디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가 줄어든 청소년들에게 이색적인 무대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