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인천

인천시교육청‚ 대형학원 방역점검 실시

산경일보 2020. 8. 20. 14:59
원격수업 전환 및 운영중단 안내

 

▲ 코로나19 비상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 추진계획’에 따라 고위험시설 집합금지명령 대상인 300명 이상의 대형학원에 대하여 원격수업 전환 또는 운영중단을 안내하고, 지자체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점검기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후속 조치 준수를 강력 요청했다.


학원방역대응반을 통한 협의로 대형학원의 운영중단 확인 등을 위한 점검을 실시하고, 중위험시설인 중소규모학원(300인 미만)은 핵심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만약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고 운영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감염병예방법에 의해 지자체장이 집회 집합금지 행정조치를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하계 방학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학원 등에 대한 방역 점검을 실시하고, 하반기 2차 대유행을 대비해 학원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정비 점검을 학원에 안내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사항에 이선기 인천학원연합회장은 “대형학원 운영 중단에 적극 동참을 호소하고, 학원의 방역수칙 이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대형학원 운영중단 및 중소규모학원 등에 대해 철저한 지도 점검을 실시하겠다”며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해 학생의 건강과 안전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