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서울

도봉구 가족 축제 '응답하라 도봉깨비' 오는 20일 개최

산경일보 2022. 5. 18. 11:32
다양한 형태의 가족 이해하고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공연 마련
▲ 2019년 도봉깨비 행사에서 주민과 함께한 이동진 도봉구청장.

도봉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한마당 '응답하라 도봉깨비!' 행사를 20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도봉구민회관 광장에서 개최한다.

 

도봉구 가족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이달 20일 세계인의 날과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문화를 체험하고 부부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사전행사인 1부와 메인행사인 2부로 진행된다. 1부(오후 2시~오후 6시)에서는 체험부스와 전시부스, 플리마켓, 먹거리존 등이 운영된다.

 

부스에서는 다문화체험, 저출산 인식개선,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인권 전시에서는 다문화가족들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달고나 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추억의 놀이와 국적별 전통의상 체험 및 놀이, 부부사진관, 가족놀이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2부(오후 6시30분~오후 8시30분)에서는 이중언어 축하공연, 둘리와 함께 춤을 싱어롱 공연, 반짝반짝 마술쇼, 개회식, 빛그림자 공연, 춤바람 도봉깨비, 경품추천 등이 이어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응답하라 도봉깨비 축제를 통해 가족들이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사회와 주민들이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