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서울

성동구 ‘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분과 발대식’ 개최

산경일보 2022. 7. 24. 10:39
학교와 마을을 잇는 소통중심 역할 수행
▲ 성동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발대식.

성동구는 지난 21일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2022년 ‘성동 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분과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성동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어린이, 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관·학이 참여와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를 실현해 나가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서 학부모 분과는 마을 분과, 교원 분과, 청소년 분과와 함께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발대식에서는 ‘모든 아이는 모두의 아이’라는 기치 아래 학부모 분과 활동 선언문을 제창하고, 자녀 성교육 특강이 진행되었다. 또 학부모 분과장이 분과의 활동사업 및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함으로써 발대식에 참석한 150여 명의 학부모들에게 성동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켰다.

 

현재 학부모 분과는 아이와 함께 하는 창의체험활동 ‘학부모 창의한마당’을 진행 중이며, 향후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성장아카데미’, 1년 간의 학부모 분과 활동 성과물 공유를 위한 ‘학부모 연합 창의한마당’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터넷 밴드를 통하여 연중 상시 학부모 분과원을 모집 중이며, 학부모 간 자발적 참여와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학교와 마을을 잇는 소통중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학부모 분과는 성동혁신교육을 끌어가는 핵심 주체로서 가정과 학교 안팎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학부모 분과가 주축이 된 든든한 교육공동체 안에서 아이들이 건강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