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기획자⦁소비자 잇는 콘텐츠 시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공간을 활용한 미술품 거래가 주목된다. 온라인 쇼핑과 같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작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는 접근성과 가격 투명성에 미술시장 진입의 문턱이 낮아지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2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특별 기획전 '아트경기 x 카바 라이프'를 오는 8월 15일부터 개최한다. 협력사 믹MEEK 기획의 '아트경기 x 카바 라이프'는 새로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온라인 커머스 기반의 전시를 선보인다.
아트경기 작가 및 협력사 추천작가 총 27인의 미술품 100여 점이 참여하는 이번 대규모 기획전은 국내외 트렌디한 창작물 판매를 선도하고 있는 아트 편집숍 플랫폼 ‘카바 라이프’에서 진행한다. 방문객은 홈페이지 내 상단 배너를 통해 기획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창작자가 작품을 직접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 작가 개인의 성장 동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공간에서 예술가와 기획자, 소비자와의 연결을 돕기 위한 콘텐츠를 올해 12월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다학제적 접근을 주제로 한 ▲국내외 전문가 초청 세미나 ▲작가-평론가 매칭 비평 ▲온라인 스크리닝(작가의 영상·퍼포먼스 작품 발표 및 상영)으로 경기도 예술가를 동시대 문화 예술 흐름에서 조명하고자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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