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서울

송파구, 청년정책 성과보고회 개최

산경일보 2022. 12. 29. 10:49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송파 만들 것”
▲ 청년CEO창업포럼에서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청년들과 만나 소통하고 있다.

송파구는 29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올 한해 청년들이 함께한 청년정책의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2022. 송파청년정책사업 성과보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송파청년네트워크 ▲송파 청년 창업도전프로젝트사업 ▲송파ICT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체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한 청년정책사업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구는 2019년 송파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청년 관련 의제 발굴·제안, 지역 청년교류 활성화, 청년정책 관련 구정활동 및 행사 참여 등 청년문제 대응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청년 45명으로 구성된 2022 송파청년네트워크의 주도로 4개 분과에서 5개 분과(홍보·소통, 주거·환경, 문화·예술, 취업·창업, 참여·교육)로 개편하고, 총 50회의 온·오프라인 간담회를 진행, ▲‘2023년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 지원사업 공모’에서 특화사업 4개를 직접 제안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송파구만 유일하게 4개 모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밖에도 청년네트워크는 ▲지난 9월 석촌호수에서 찾아가는 청년 고민상담소 ‘전지적 청년시점’을 개최해 8개의 상담소를 운영, 120명의 청년 상담을 진행했으며, ▲퍼스널컬러, 면접스피치 등 취‧창업 관련 강의를 42회 진행해 송파 청년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사업을 활성화 시키는 등 큰 호평을 얻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먼저, 청년네트워크 활성화와 정책 발굴 및 추진에 기여한 위원에 대한 표창 수여를 진행한다. 이어서 송파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에 참여한 5개 업체 중 자세교정 기능성 의자 개발로 성장하고 있는 ㈜누지 대표와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9개 스타트업 업체 중 의료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룬(주)차라투 주식회사 대표가 그 동안의 성과와 경험담을 참석자들과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송파구 신규사업인 청년예술가 지원사업 ‘카페 청년 봄’에 참여해 호평을 얻었던 청년예술가 4명(손영경, 최유나, 조세희, 류정헌)의 작품들을 전시해 행사장을 더욱 빛낼 예정이다.

이외에도 ▲송파구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과 새해 소망을 모아보는 ‘모자이크 그림 퍼포먼스’ ▲청년슬로건 퍼포먼스 ▲팀 퍼니스트의 유쾌한 ‘코메디마임’ ▲‘샌드아티스트 공연’까지 다양한 이벤트로 따뜻하고, 즐거운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차가운 머리가 아닌, 뜨거운 가슴으로 하는 행정을 강조하며,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의 열정을 동력으로 삼아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송파를 만들고, 다양한 직군에 속한 청년들의 힘찬 출발에 송파가 든든한 힘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