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주시 수상센터 '슈프림' 운영

산경일보 2023. 2. 27. 15:44
청소년 패들보드 스포츠클럽
▲ 여주시 수상센터 '슈프림' 프로그램 진행중인 모습.

여주도시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여주시 수상센터에서는 여주시 관내 중·고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2023년 3월 2일부터 같은 해 9월 20일까지 청소년 스포츠클럽 ‘sup remé’(슈프림)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과정 참여희망자는 3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sup remé라는 이름의 뜻은 ‘패들보드’를 뜻하는 ‘SUP’, 스페인어로 ‘노를 젓다’를 뜻하는 ‘remé’을 합쳐 영어단어로 ‘최고’를 뜻하는 단어인 supreme이 되게 하여 최고의 스포츠 클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up remé 프로그램에는 패들보드, 라이딩과 같은 레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생존수영, CPR과 같은 향후 실생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안전교육이 포함되어 있으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또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자격취득을 지원하거나 패들보드 교육 이수 후 SUP대회 출전을 지원하는 등 참가 학생의 진로탐색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여주시 수상센터는 패들보드 18대, 카약 30대, 시험선 3대 등의 수상 레포츠 장비와 CPR 실습용 성인 마네킹 10대, 유아 마네킹 3대, 연습용 AED 3대 등의 안전교육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해양경찰청에서 지정한 수상안전교육기관으로 국가사무를 대행하고 있다.

여주도시관리공단 임명진 이사장은 “여주시 수상센터는 교육부 진로체험기관,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검증된 시설과 국가면허시험 시행 자격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지역 청소년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많은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른 지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의 기회를 얻었으면 하는 바램이다”이라며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 031)990-4084 여주시수상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