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맞손’

산경일보 2023. 3. 12. 14:04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통한 ESG경영 실현
▲ 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업무협약식.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지난 10일 오전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회의실에서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과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에 기여하고 증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ESG 경영의 실천과 지역상생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증장애인 생산품의 판매 촉진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행사 개최 협력 ▲지역도민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우선 고려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한 다각도 사업에서 적극 도울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원부규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원장, 왕규일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시설팀장, 송영진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뜻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두 기관의 대표 인사말,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홍보영상 시청, 현판 전달, 단체기념 사진 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본부, 24개 소속시설을 포함한 300여명의 직원들이 비대면으로 협약식에 참여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구매 활성화 노력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의 실현에 동참을 다짐했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우리 원은 31개 시군의 질 좋은 장애인생산품이 판매시설에 등록될 수 있도록 지역 내 생산시설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지속적으로 돕겠다”라며 “또한 도민들에게 장애인생산품의 가치를 적극 알리고 도민의 물품구매 참여를 통해 공공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