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 도박중독 예방 영상 공모展 시상식 진행

산경일보 2023. 4. 3. 11:44
수상작 활용한 건전게임문화 홍보 효과 기대
▲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 도박중독 예방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이하 KLACC)가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전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한 ‘도박중독예방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달 31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정지현씨(서울, 36세)가 출품한 ‘뮤지컬 드림 랜드’가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총 11건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심사는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내·외부 심사위원의 평가로 진행됐으며,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과 장려상 각각 4팀에게는 표창과 함께 상금(대상 6백만 원)이 수여됐다.

KLACC은 지난 1월부터 두 달간 참신한 중독예방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저, 중독 하차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사행행위 및 게임, 놀이 등 도박중독 예방을 주제로 영상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총 355건의 작품이 접수 됐다.

전영민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건전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 수상작을 활용해 보다 친근한 방식으로 중독예방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도박중독 예방 홍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LACC은 이번 수상작들을 SNS 콘텐츠로 활용해 도박중독 위험성과 건전게임 문화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