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서울

성북구 ‘성북 어르신 효 콘서트’ 개최

산경일보 2023. 5. 8. 10:33
어버이날 기념 문화 콘서트로 감사 전해
▲ ‘어르신 효 콘서트’서 인사말 전하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가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난 3일 성북미디어문화마루 4층 꿈빛극장에서 ‘성북 어르신 효 콘서트’를 개최했다.

지역 어르신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트로트, 국악, 마술 공연이 한바탕 펼쳐져 코로나19 등으로 외출이 자유롭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어르신들의 기대 속 고려대학교 중앙풍물패의 신나는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 국악,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콘서트가 이어졌다. 관객은 박수와 어깨춤으로 공연이 끝날 때까지 뜨겁게 호응, 한껏 들뜬 분위기가 지속됐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이00(길음동) 어르신은 “그동안 이렇게 모여서 문화생활을 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멀리 가지 않고 동네에서 다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생겨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활력이 돌고 힘이 난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자 오늘 콘서트를 준비했는데 이렇게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제가 더 감사한 마음이 든다”며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마음껏 누리실 수 있도록 관내 노인복지관 등에서 하는 여가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내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성북구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