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기농협·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 농촌일손돕기 실시

산경일보 2023. 6. 25. 14:16
▲ 경기농협·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 농촌일손돕기 실시 단체사진.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와 (사)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는 23일 여주시 관내 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이 날 일손돕기는 고향주부모임 도임원 및 여주시 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고향주부모임 여주시지회에서 재배한 감자(10KG 200박스)를 수확하여 판매금으로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는 일손돕기 후 임원회의를 통하여 금일 일손돕기 실시한 밭을 활용하여 8월에 배추 파종 및 10월 수확을 통해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정우숙 회장은 “농번기 일손돕기, 이심점심 중식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관내 모든 고향주부모임 회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홍경래 본부장은 “날로 심화되고 있는 농촌 고령화와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 등으로 우리 농촌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경기농협 모든 임직원이 더 자발적이고 선제적으로 농가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는 올 한해도 농번기 농업인 및 일손돕기 자원봉사자들에게 중식 지원하는 이심점심사업,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치나눔행사, 다문화가족 정착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사업 역시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