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하남문화재단 '유앤잇(YOU & IT)' 선보여

산경일보 2024. 5. 20. 13:55
런던을 사로잡고 돌아온 뮤지컬

 

 

(재)하남문화재단은 내달 22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뮤지컬 '유앤잇(YOU & IT)'을 선보인다.

'유앤잇(YOU & IT)'은 세상을 떠난 아내를 AI로 되살린 남편 규진과 복제되어 돌아온 아내 미나가 보여주는 슬프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인간답다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철학적 메시지를 함께 던지는 작품이다.

작품은 2019 DIMF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로 선정되었다. 이후 대만 가오슝 스프링 페스티벌 및 타이중 오페라하우스에서 초청 공연을 진행하였고 뮤지컬의 본고장인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여 해외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공연은 배우 박시환과 윤진솔이 주연으로 캐스팅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규진 역의 박시환은 미성의 가창력으로 슈퍼스타K 5에서 준우승 후 뮤지컬 '볼륨업', '싯다르타', '클림트', '6시 퇴근'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다. 미나 역의 윤진솔은 뮤지컬 '영웅', '빨래', '유진과 유진' 등의 작품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실력파 배우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대만, 런던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유앤잇(YOU & IT)은 탄탄한 스토리와 완성도 있는 음악, 철학적인 메시지를 던지는 웰메이드 뮤지컬”이라며 “어디서도 만나보지 못했던 독보적인 이야기를 하남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