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수원문화재단 ‘뉴웨이브’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5개사 선발

산경일보 2024. 6. 26. 13:37
행궁마을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관광 콘텐츠 공모

 

▲ 행궁마을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공모전 최종기업 선발 사진.

(재)수원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행궁마을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뉴웨이브’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 우수 5개사를 선발했다고 26일 밝혔다.

본 사업에 선발된 관광 스타트업은 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수원특례시 행궁마을이 지닌 풍부한 역사와 문화 자원, 지역적 특성을 활용하여 관광 콘텐츠 또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방문자의 경험 확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새로운 가치창출을 도모한다.

선발된 우수 스타트업은 ▲더○식(공동대표 신○욱ž김○하) ▲봄○소(대표 박○화) ▲데○트○코○아(공동대표 윤○준·이○은) ▲센○바○(대표 배○영) ▲글○리(대표 이○현) 이다. 선정된 기업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최대 5000만원 ▲1:1 전담 멘토를 통한 사업 고도화 컨설팅 및 교육 ▲기업 홍보 및 판로개척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 오영균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었으며, 수원 행궁마을이 지닌 문화, 역사, 지역적 특성과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와 솔루션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