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주도시공사, 금은모래캠핑장 응급장비 등록 완료

산경일보 2024. 12. 18. 13:27
▲ 응급장비 설치 관련 사진.

여주도시공사 금은모래캠핑장은 캠핑장 이용객과 여주시민의 응급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를 위하여 2024년 10월 17일부로 응급장비 등록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응급장비등록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라 한다.)을 통해 캠핑장의 AED(자동심장충격기)의 위치와 이용시간 등 확인이 가능하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은 응급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어플로써 실시간 진료 가능한 병원 찾기, 명절 응급의료기관찾기, 내 주변에 있는 AED(자동심장충격기)찾기 등 다양한 응급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어플이다.

24시간 운영하는 캠핑장의 특성을 이용하여 응급장비등록을 통해 캠핑장 내 응급상황 시 즉각적인 대처뿐만 아니라, 나아가 캠핑장 인근 연양리에 살고있는 여주시민 또한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을 이용하여 응급상황에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게 되었다.

여주도시공사는 2011년 10월 12일 창립이후 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업장 내에서 3건의 심정지사고가 발생하였으나 도시공사직원들의 즉각적인 대처로 심정지사고로 인한 인명사고는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여주도시공사 사장 임명진은 “여주시에 또 하나의 자랑인 금은모래캠핑장의 응급의료 장비를 통하여 인근의 연양리 주민들, 나아가 여주시민들의 안전까지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전 및 사회공헌 등 적극행정에 앞장서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