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뜻은 협치와 반도체 프로젝트 추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4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재선 당선 후 첫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밝혔다.
이 시장은 이번 선거 결과를 “견제와 균형 속 협치”와 “용인 반도체 프로젝트의 차질 없는 추진”을 요구한 시민의 뜻으로 해석하며, 여야 정치권 및 경기도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현근택 후보와 용인지역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당선인인 추미애과의 협력을 제안하며 초당적 시정 운영 의지를 밝혔다.
이 시장은 용인 이동·남사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사업의 계획대로 추진을 강조하고 정부가 전력·용수 공급 등 핵심 현안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 시장은 간부공무원 및 직원들과의 회의를 통해 재해 예방 등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민선 9기에도 시민 중심 행정과 성과 중심 시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 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여주시, 환경의 날 행사 개최···'탄탄여주! 어린이 지구지킴이 출동!' (0) | 2026.06.04 |
|---|---|
| 수원특례시, 대추골도서관 ‘찾아가는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0) | 2026.06.04 |
| 성남시 ‘2026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 (0) | 2026.06.04 |
| 이천시 '디지털 벼 재배기술 현장시연회' 개최 (0) | 2026.06.03 |
| 수원특례시, 6월부터 분수·물놀이 시설 운영 (0) | 2026.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