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경북

한국장학재단-부산시‚ 업무협약 체결

산경일보 2020. 2. 18. 17:30


창업인재 발굴‧창업문화 확산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과 오거돈 부산시장.


한국장학재단은 부산광역시와 한국장학재단 부산센터(부산 연제구 소재)에서 창업인재 발굴과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오거돈 부산시장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재단 부산센터에 설치한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을 대상으로 각종 창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홍보‧전파 및 대학생 창업 촉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 및 각종 사업 공동 수행 등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창업 멘토링 연계 ▲메이커 창업동아리 지원 ▲창업아이디어대회 개최 ▲관련 정보와 자원의 상호 교류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실리콘밸리가 창업 성공의 요람이 된 것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서 함께 밥을 먹고 차를 마시며 소통한 것이 중요했다고 생각한다”며 “재단과 부산광역시가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해 창업지원형 기숙사를 통해 창업계의 봉준호를 능가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빛낼 인재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이 기숙사는 희망으로 다가갈 것이며 부산시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이곳에서 세계적인 대학생 창업기업이 탄생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