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광주호남

[산경일보]영암군, 기(氣)찬 청소년 방과후 진로개발 캠프 진행

산경일보 2019. 1. 28. 15:05


기(氣)찬 청소년 방과후 진로개발 캠프


해양문화를 특성화된 프로그램으로 경험


영암군 청소년수련관 기찬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가 지난 21일부터 3일간 경북 영덕군에 소재한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청소년 진로개발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의 진로개발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서 실시하는 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청소년과 지도자 등 총 35명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양과학과 해양안전에 대해서 공부하고 관련 직업군을 알아보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양문화를 다양하고 특성화된 전문 프로그램으로 경험함으로써 폭 넓은 진로의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 


한편, 기찬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운영진의 열정과 노력으로 지역내 높은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 내며 특화된 사업추진을 통해 대기자가 넘쳐나는 등 인기를 구사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군은 올해도 영어, 수학, 과학 등 학습지원과 뉴스포츠, 영상제작, 드론, 바둑, 창의인성 전래놀이 등 5개 분야 전문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주말에는 토요체험, 자기개발, 문화예술 공연, 지역사회 참여 등의 활동과 청소년캠프, 부모교육, 청소년 특강 등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급식, 상담, 생활관리, 귀가지원 등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민주시민, 진로개발, 창의융합형 문제해결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체험활동을 편성하고,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를 운영해 청소년들의 전인격적 성장과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