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경기

[산경일보] 김포교육지원청, 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 지역협의회 개최

산경일보 2019. 3. 20. 17:41


▲ 경기꿈의학교 활성화를 위한 논의.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김포몽실학교 대회의실에서 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31교와 마중물 꿈의학교 12교 중 총 41교의 꿈의학교 운영주체 및 관계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과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박준표 장학관, 고양시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팀장과 안양시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꿈의학교의 운영주체들이 전년도 김포교육지원청 경기꿈의학교 운영성과를 함께 나누고 운영에 있어 어려운 점을 교육장과 직접 소통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더불어 2019년에 새로 변경된 온라인 회계시스템 및 행정사항에 대한 안내 및 2019년 경기꿈의학교 학생모집을 위한 홍보방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2019년 김포지역 경기꿈의학교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김포지역에서 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들이 함께 협업하여 만들어가는 다양한 도전이, 교육생태계를 확장하고 학생들이 마을 속에서 마을과 함께 자라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드는 토대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은 경기꿈의학교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