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남도시공사 ‘스타트업 온라인 창업실습 교육’ 참가자 모집

산경일보 2022. 7. 25. 11:18
하남시 지원으로 전액 무료 진행
▲ '스타트업 창업실습 무료 교육' 참가자 모집 안내문.

하남시·하남도시공사는 창업 준비에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고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스타트업 온라인 창업실습 교육’ 참가자를 8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하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약 1만 명 이상의 예비창업가를 교육한 창업 전문 에듀테크 기업 메인콘텐츠가 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창업 3년 이내의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하남 지식산업센터 기업 등 하남시 소재 기업 소속의 임직원이거나 하남시 거주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며, 30명 내외 인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창조적파괴 아이디어 스타트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법 ▲차별화 특성 적용 ▲브랜드 아이덴티티 ▲타깃고객 선정 ▲수익구조 구축 ▲홍보마케팅 ▲투자유치 계획서 ▲실전 IR피칭 시뮬레이션 ▲크라우드 펀딩의 이해 ▲실전 모의 크라우드 펀딩 등 창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고 그룹별 멘토링을 통해 참여자들의 진행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의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학수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은 하남시 내의 예비 창업자의 준비를 돕고 기존 창업자들의 안정성을 높이는 등 지속가능한 창업을 위한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하남스타트업캠퍼스는 지역 내 스타트업 가속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 참가 및 신청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남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