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정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활동 진행

산경일보 2023. 2. 23. 15:21
도자기 공예, 트릭아트 전시 관람 등 진행
▲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진행중인 모습.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파주 헤이리 마을에서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예술을 주제로 기획된 2023년 아리솔의 주말체험활동은 작년부터 운영되어 온 기존의 스포츠 활동에 음악, 미술 등 문화·예술 테마를 추가로 다루어 청소년들의 신체 능력 발달과 예술적 감수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추진·운영한다.이에 따라 도자기 공예, 그리고 트릭아트 전시 관람 등 미술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들이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도자기체험학교에서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과 닮은그릇을 선택하여 그림을 그리는 체험을 했는데, 즐거운 추억을 그림으로 남길 수 있어좋았다”라고 하였으며, 다른 참여 청소년은 “트릭아트 뮤지엄에서 똑같은 작품인데도표정과 행동에 따라 느낌이 달라져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 주제를 잡아 사진을 찍고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주말에도 바쁘게 일하시는 부모님 대신, 청소년에게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여가활동을 제공하여, 주말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 것뿐만 아니라,사춘기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지역 주민들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밝혔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방과후아카데미 아리솔의 자세한 활동 내용은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등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