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경기

이충우 여주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산경일보 2023. 4. 17. 11:02
▲ 이충우 여주시장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지난 14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지명된 기부자가 기부 인증사진을 게시하고 다음 기부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한병도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국회의원 및 자치단체장 등 30여 명이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의 지목을 받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된 이충우 여주시장은 동주도시 제주시와 이웃도시 이천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다음 기부자로 김경희 이천시장을 지명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챌린지가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자매·동주도시와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해서 여주시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 새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

여주시는 농특산물, 도자기, 캠핑장 이용권, 지역화폐 등 기부자에게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