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17

GH, 중소기업제품 구매율 94.7%…전국 공공기관 1위

국가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기업, 지방의료원 등 전국 842개 기관 중 1위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2024년 중소기업제품 구매 실적에서 전국 842개 공공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GH는 총구매액 4953억원 중 94.7%인 4693억원을 중기제품으로 구매해 공공구매 법정 목표인 50%를 크게 상회했다.이러한 성과로 GH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24년 중소기업제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선정 대상은 중기제품 구매율이 85% 이상이고 총구매액이 3000억원 이상인 상위 20개 공공기관이다.GH의 중기제품 구매액은 2023년 2123억원이었다가 지난해 2570억원이 증가해 2006년 공공구매 제도 도입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광교 신사옥 건축에 중기제품 대폭 사용..

경제 2025.05.12

경기아트센터 '춤, 상상보따리' 오픈리허설 성료

1주일 앞으로 다가온 경기도무용단의 첫 어린이 무용극 경기아트센터 경기도무용단은 기획공연 '춤, 상상보따리' 공연의 오픈리허설을 4월26일 11:00 경기도무용단 연습실에서 진행했다. 본공연은 5월 17일, 5월 18일에 걸쳐 경기아트센터에서 선보인다.이번 오픈리허설은 어린이 관객을 위해 경기도무용단이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모집을 시작한 당일 뜨거운 성원으로 조기마감 되었다.오픈리허설에는 50여명의 부모와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조부모부터 어린이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도민들이 경기도무용단 연습실을 찾았다. 특히 경기아트센터의 숨은 공간인 경기도무용단 연습실의 문을 활짝 열어 문화예술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였다.이날 어린이 관객들은 공연 전 작품의 하이라이트를 미리 관람하고, 장면의 일부를 배..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야탑유스센터 ‘풋풋 별빛마을축제 함께봄!’ 개최

별빛 아래 청년과 마을이 함께하는 축제 열린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야탑유스센터는 오는 16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센터 앞마당에서 ‘풋풋 별빛마을축제 함께봄!’을 개최한다.‘별빛마을, 함께하는 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심 속 야외공간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다. 변화하는 지역사회에 대응하고, 청년가게 및 주변 상점과의 교류를 통해 유스센터가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축제에는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소속 청년 창업팀을 비롯해 야탑동 일대의 마을공방 20팀,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플리마켓 10팀 등 총 30개 팀이 참여한다. 청년 체험부스, 푸드트럭,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며,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경제 2025.05.12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 10개사, 킨텍스 메가쇼 참가

15일부터 4일간 킨텍스 메가쇼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제품 판매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소비자 박람회인 ‘2025 킨텍스 메가쇼 시즌1’에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제품 판매부스를 운영한다.일산에서 열리는 메가쇼는 주방, 리빙, 뷰티, 건강, 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0여개 기업이 1200개 부스를 운영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판매전이다.이번 행사에는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10개사가 참가하여 다양한 할인과 시음행사, 이벤트가 진행할 예정이다.참여기업은 ▲온스(야생화숙성꿀, 벌집꿀) ▲비네코(와인식초, 사과식초) ▲원삼로즈힙(오일미스트, 마스크팩) ▲용인청정팜(블루베리잼, 블루베리 주스) ▲참미소(쌀눈, 찹쌀가루) ▲..

경제 2025.05.12

하남문화재단, 제이든 이직-드쥬르코 리사이틀로 한국 관객 매료

신예의 진가가 울려 퍼지다 하남문화재단가 주최하는 ‘스타인웨이 위너 콘서트(Steinway Prize Winner Concerts in KOREA) 제이든 이직-드쥬르코 리사이틀’이 2025년 ‘문화가 있는 날 #1’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무대는 2024년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와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제이든 이직-드쥬르코의 내한 리사이틀로,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일반 관객들까지 매료시키며 깊은 감동을 남겼다.올해 무대의 주인공인 제이든 이직-드쥬르코는 2024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Leeds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와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Montreal International Com..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지역사회 협력강화와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지원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청소년수련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이날 본 회의에 앞서 위촉식을 통해 위원장, 부위원장, 신규위원을 위촉하였다. 새로 위촉된 이현주(용인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과 장학사) 위원은 청소년활동과 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지원협의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또한, 박남숙 위원장(용인시다문화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최우수 기관 평가를 받은 우수한 저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청소년이 행복한 공간이 되길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하였다. 이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김영우 대표..

경제 2025.05.12

수원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선정

방문의료, 퇴원환자 복귀지원, 주거지원, 일상생활지원 등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수원시가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2025년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기술지원형)’에 선정됐다.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사업은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장애인 등이 자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진료, 요양, 일상생활 지원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통합·연계해 제공하는 사업이다.보건복지부는 2026년 3월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을 앞두고, 지역 주도의 돌봄 체계를 조기에 구축하기 위해 이번 시범사업을 추진했다.수원시는 시범사업 선정에 따라 ‘수원형 통합돌봄 모델’인 ‘수원새빛돌봄(누구나)에 의료돌봄 분야까지 확장해 7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고령노인과 중증장애인..

서울시 '2025년도 풍수해 대책' 마련

저지대 등 주요 재해우려지역 집중 관리 서울시가 여름을 앞두고 집중호우 등 위험 기상에 대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주요 풍수해 재해우려지역을 집중 관리하고, 좁은 골목까지 침수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신기술을 도입한다. 빗물이 한꺼번에 시내 하천으로 쏠리지 않도록 일시적으로 빗물을 담는 ‘물그릇’ 12곳도 확보키로 했다.서울시는 여름철 기후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인 방안을 담은 '2025 풍수해 안전대책'을 12일 발표했다. 시는 오는 15일부터 10월까지 기습 폭우 등에 실시간 대응하는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 24시간 운영에 들어간다.올해는 ▲위험도 높은 저지대·재해우려지역 집중관리 ▲골목 침수 위험 감지 ▲호수·연못 등 수(水) 체계 개선을 통한 빗물그릇 확보 ▲수도권 기상청 및..

하남시, 경기도 지방세 체납정리 평가 2회 연속 ‘대상’ 수상

‘24년 상반기 실적평가 1위에 이어 연간 평가에서도 1위하남시가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 체납정리업무 평가’에서 ‘대상’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도비 보조금 35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수상은 단순한 성과를 넘어, 하남시가 공정한 세정과 자주재원 확충이라는 행정의 기본을 얼마나 충실히 실현해왔는지를 보여주는 결과로 평가된다.하남시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지방세 체납정리 분야에서 기관 표창을 받았다. 특히 2024년에는 상반기 특별징수활동 실적 1위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다시 ‘대상’을 받으며 실질적인 성과를 연이어 입증했다.경기도의 지방세 체납정리업무 평가는 ▲ 체납정리 ▲ 체납처분 ▲ 징수시책 추진 등 3개 분야, 총 28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광주시, 경증 치매 어르신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광주시치매안심센터,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와 협업해 경증 치매 노인과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치유농장 3곳(광주율마원365, 퇴촌식물원, 주몽농원)에서 진행되며 농장별 특성을 반영한 총 3과정 26회차로 구성된다.주요 프로그램은 ▲ 율마힐링체험 ▲ 목부작 만들기 ▲ 딸기 수확 체험 등으로 농업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심신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또한,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우울감 및 기억력 등에 대한 지표검사를 실시, 치유농업 활동의 효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이와 관련 유근창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르신들이 치유농장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정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