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서울

서초구,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

산경일보 2024. 3. 7. 11:17
유공납세자 표창 및 각종 우대혜택 제공

 

▲ ‘2024년 서초구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식’에서 전성수구청장과 유공납세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초구가 제58회 납세자의 날(3월 3일)을 맞아 6일 ‘2024년도 서초구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식’을 열었다.

구는 지난 10년간 체납 사실이 없고, 8년간 연 2건 이상의 납부 이력이 있는 모범납세자 1만8000명 중 구 재정기여도 및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고려해 지방세심의회를 거쳐 ‘유공납세자’ 15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유공납세자는 법인 3개사(선산토건 주식회사, 정보통신공제조합, 대한건축사협회)와 개인 12명으로,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구청장이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을 받은 안상철씨는 “내가 납부한 세금이 사회적으로 선순환되어 어려운 곳까지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납세자에게 더욱 동기부여가 되도록 서초구가 그런 역할을 잘 수행해서 행정을 펼쳐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공납세자에게는 서울시 모범납세자 기본혜택과 더불어 ▲서초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1년 면제 ▲서초수련원 및 서초휴양소 10박 무료이용혜택 ▲서초문화재단 주관 공연관람권 2매 등의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매년 성실히 세금을 납부해 주시는 구민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우리구 발전에 중요한 동력을 만들어 주셨다고 생각하고, 재정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 41만 서초구민들이 행복하고 머물고 싶은 서초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