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광주호남

[산경일보]완도군-한국LPG배관망사업단, LPG 배관망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산경일보 2019. 2. 12. 16:37


LPG배관망사업 업무협약 체결

2021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이전까지 준공을 목표로 추진


완도군은 지난 11일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완도읍 LPG배관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우철 군수, 한국LPG배관망사업단 황갑용 단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완도읍 LPG배관망사업은 완도읍 16개 마을 7000여세대를 대상으로 올해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총 사업비 329억원을 투입해 LPG 저장탱크와 배관망, 가스보일러, 안전계량기 등을 설치해서 LPG를 도시가스 수준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완도군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2월부터 대상 지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실시 설계 후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해서 2021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이전까지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우철 군수는 업무 협약식에서 “민원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곳으로 LPG 저장 시설 부지를 선정하고 다양한 예산 절감 노력을 통해 최대한 많은 마을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과 “누락된 마을은 마을 단위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도로 굴착 시 굴착 구간은 당일 가복구하고 가급적 전면 포장을 원칙으로 하는 등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조해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PG배관망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기존 LPG용기와 등유 대비 30~50% 저렴한 가격으로 연료 공급을 받을 수 있고 세대별 안전계량기를 설치해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도시가스처럼 지하 배관으로 연결해 사용하게 되므로 가스 떨어질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연료 공급을 받게 되는 등 완도읍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