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특집

동작구, 주민 스스로 만드는 마을축제 열린다!

산경일보 2019. 8. 28. 16:14


▲ 이창우 동작구청장.


여름밤 최고의 힐링타임, 우리동네 어울림 축제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



▲ 지난해 개최된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별별 행복축제 모습.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상도3동 ‘별별 행복축제’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강현중학교(상도로13라길 22)에서 열린다. ▲물대포 show show show ▲수박 빨리먹기 대회 ▲물싸움대전(살수대첩) ▲초청가수 공연 ▲난타 퍼포먼스 ▲주민 장기자랑 등 시원한 물놀이와 문화공연으로 꾸며졌다. 


유아 및 청소년을 위한 ▲블록놀이 ▲페이스페인팅 ▲아이스팩 만들기 ▲3D 프린팅과 청·장년층·어르신들을 위한 ▲매듭공예 ▲모기퇴치제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도서전시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책과 함께 하는 축제의 공간도 펼쳐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상도3동주민센터(☎820-25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3회 흑석가족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


흑석동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중대부속중학교(동작구 서달로 124)에서 개최된다. 


▲버블쇼 ▲비보이댄스 ▲락밴드 공연 ▲꽃차 에이드 제조 ▲페이스페인팅 등 신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존으로 꾸며졌다.


또한 아이가 흥미를 갖고 경제관념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싹부스 운영과 ▲언니오빠랑 책읽기 ▲캔버스 그리기 등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 지난해 열린 book적book적 우리동네 도서관 축제 모습.


부침개, 스테이크, 햄버거 등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주민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아울러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잔디운동장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볼 수 있는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 상영도 예정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흑석동주민센터(☎820-256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해 지역의 특색에 맞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가족·친구들과 함께 나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마트 월.


<동작구 오늘의 뉴스> 점핑펌핑 신나는 놀이터 사업 추진

동작구가 서울시 주관 ‘점핑펌핑 신나는 놀이터’ 공모 선정으로, 오는 9월까지 관내 아동시설에 스마트 놀이공간 설치 및 장애·비장애아동 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1억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누리학교▲서울 상도유치원▲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3개소에 스마트월(벽)과 스마트 운동장 등 무장애 놀이공간을 설치할 계획이다. 

장애아동 교육기관인 누리학교(상도로 53)에는 벽면형 스마트월과 함께 아동의 안전을 위한 머리보호 쿠션이 추가 설치되며, 서울 상도유치원(상도로 47길 53)에는 스마트 운동장이 조성된다. 

놀이공간은 장애·비장애아동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빔프로젝터, 동작인식센서 등 첨단장비를 설치하고 모션슈팅, 블록쌓기, 물고기잡기, 주사위게임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따움 상담센터▲창의놀이터▲사당 영유아돌보미센터▲사당3동맘스하트카페 4곳에 스마트 놀이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관내 거주 영·유아 및 아동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따옴상담센터는 심리운동 치료실에 스마트 놀이공간을 만들고, 발달지연및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대상으로 심리운동, 발달놀이, 언어치료 등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문화과(☎02-820-126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