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특집

[산경일보]도전에 힘찬 날개가 되는 곳 '호남대학교 뉴스'

산경일보 2019. 1. 29. 17:34





간호학과, 제 59회 간호사 국가고시 응원


간호학과는 지난 25일 광주 성덕중학교에서 ‘제59회 간호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시행되는 ‘제 59회 간호사 국가고시’에 간호학과 학생 4학년 81명이 응시했으며, 유혜숙 교수를 비롯한 학과 교수 11명과 학생회 임원들이 참석해서 응시생들을 응원했다.


이날 교수진과 학생회 임원들은 응시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응원 물품과 함께 따뜻한 격려를 전달하는 등 응시생들의 전원 합격을 응원했다. 한편, 간호학과는 학과 개설 이후로 국가고시에 전원 합격해오고 있다.




치위생학과, 이상열 치과와 MOU 체결


치위생학과는 지난 25일 광주 서구 화정동에 위치한 이상열 치과와 MOU체결을 했다.  


이 날 협약으로 치위생학과는 이상열 치과와 취업 및 상호발전, 초청강연 및 겸임·초빙교수 직무와 산업체 연수, 재학생 실무능력 함양을 위한 산학공동 지도, 연계교육에 따른 시설기자재 및 실험실습기자재 활동 등을 상호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소장도서 및 자료의 공동이용, 실무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참여, 산업체 현장에 맞는 주문식 교과과정, 각종 문화행사 초청 및 개최 협찬, 상호 간 위탁교육 및 산업체 인턴쉽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호남대랄랄라스쿨 '광산구 희망나눔 박싱데이'


교육부 대학주도형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인 호남대학교 랄랄라스쿨이 광산구청에 희망나눔 생필품 박스 1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희망나눔 박싱데이’는 굿피플(이사장 이영훈)의 지원을 받아 지난 24일 진행됐으며, 설탕, 고추장, 된장, 참기름 등 총 10만원 상당의 생필품들이 담겨있는 희망나눔 생필품 박스는 지역의 독거노인 어르신, 기초생활 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소외 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윤희 호남대랄랄라스쿨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이웃들이 겨울에 좀 더 따뜻한 온정을 느끼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봉사센터, 2019 사회봉사단 수련회


사회봉사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전라남도 담양 강과들 펜션에서 사회봉사센터 봉사단 담당직원 및 임원 12명을 대상으로 수련회를 진행했다.  


이번 수련회는 2019년 활동계획 발표 및 임원과 봉사단의 의견 수렴 및 안건에 대한 논의와 2018년 업무성과분석 및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선방안을 토론해 2019년의 활동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봉사센터에 새로 부임한 강웅일 센터장은 “임원들과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 2019년 한해를 힘차게 시작하고자 개최했다”고 말했다.




산업기술공동기반구축사업단, 미래車 인력양성 교육


산업기술공동기반구축사업단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호남대학교 창조관에서 미래자동차 인력양성 프로그램인 ‘Ansys Mechanics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Ansys Mechanical 및 유한요소해석 기초이론’ 교육과정에는 광주산학연관재직자 및 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 학부, 대학원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한양대학교 박정규 연구원이 진행했으며 교육종료 후 참여자들에게는 교육 인증서가 수여됐다.  


(주) 호원 최강훈 연구원은 “이틀간 엔시스 교육관련해서 기초 툴 활용방법 및 결과분석까지 전반적인 구조해석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줘 많이 도움이 됐다”며 “차후 심화교육과정 강의를 통해 실무적인 실습교육이 추가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광주광역시와 광주그린카진흥원이 추진하는 ‘친환경 자동차부품 클러스터 조성’과제 인력양성분야에 선정돼 미래자동차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차후 자동차 관련 소프트웨어, 시험장비 활용 교육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