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산경일보 2023. 4. 13. 13:25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27일 오후 2시에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본 입시설명회는 학업 중단으로 정규교육의 제도권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에게 진로컨설팅 전문강사가 2024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 주요사항,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대학별 특별전형, 수시전형 및 지원 가능 대학 등을 안내한다.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대학진학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수요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대학입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학 진학이 가능하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전했다.

대학입시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 청소년관련기관 지도자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카카오톡채널(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입시설명회 이후에는 수시 전형 접수 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면접 코칭 등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개별적인 진학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만9세이상 만24세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학습지원, 진로 및 진학프로그램 지원, 문화활동체험, 복지급여(급식비,직접지원비)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031-328-9838~9841,9848 또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홈페이지(https://www.yiyf.or.kr/yidream)를 참고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