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국민신문고 개선 노력 등 좋은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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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는 지난 2월 5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나등급)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민원제도 운영 ▲ 국민신문고 운영 ▲ 고충민원 처리 ▲ 민원만족도 등 5개 주요 지표를 바탕으로 종합점수를 산정해 5개 등급(가~마등급)을 부여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에서 여주시는 기관장(시장)과 시민간의 적극적인 민원행정 소통, 민원행정 관리조직, 국민신문고 개선노력도,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 민원만족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원 서비스를 개선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한 결과 민원서비스 만족도에서 전년 대비 더 좋은 점수를 받았다.
여주시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가 민원행정의 질을 평가하여 민원서비스 향상과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지표인 만큼,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운영하여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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