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특집

[산경일보]아름다운 경관 이웃의 행복 전하는 '양평군 소식'

산경일보 2018. 11. 28. 17:38



▲ 위 이미지 클릭시 PDF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양평군 광주시 하남시가 연계 도로사업 업무협약 체결.


양평・하남・광주 연계 도로사업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은 광주시, 하남시와 연계되는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건설 및 국도(45호선)․국지도(88호선) 확장사업 등에 대해서 3개 시・군이 연계되는 국책 도로사업 추진에 한 목소리로 공동 대응을 위해 27일 하남시청에서 시장・군수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는 지난 2017년 1월 제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 고시 후 금년도 기재부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에 미반영 되는 등 행정절차가 지연되고 있으며 제4차 국도․국지도 5개년계획에 반영된 강하~강상 간 및 광주~양평간 고속도로는 26.8km, 국지도 88호선 확장(개량, 4차로확장 20km)사업은 사업추진을 위한 실시설계가 지연되고 있다. 

이 때문에 상기 노선의 교통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하남시가 건의한 국도45호선(팔당댐~도마삼거리 연장 7.0km) 4차로 확장 사업과 연계하는 방안이 필요한 실정이다.

3개 시·군은 지연되고 있는 상기 사업들에 대한 조속 추진 및 사업 극대화를 위해서 행정절차 이행 과정에 대한 공동 추진 및 대응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함께 했고, “이번 협약 체결이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양평군 보훈회관에서 위기가구 맞춤형 사례관리 개입 계획 논의.


민관 모여 위기가구에게 행복을!

양평군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7일 양평군 보훈회관 4층에서 읍․면 맞춤형복지팀, 협력기관 실무자 등 30여명이 모여 복합적인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위기가구에 대한 맞춤형 사례관리 개입에 대한 계획을 논의했다.

가정폭력과 자녀의 자살 시도 등으로 고통 받고 안정된 생활 유지가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사례와 양육기술 부족으로 적절한 양육환경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가구에 대한 개선 방안을 심층적으로 토의해 자살위험 가구에 대해서는 음주 중 가정폭력 위험을 가진 부에 대한 상담진행으로 알코올 문제 및 가정 내 일상화된 폭력에 대한 치료를 위해 지속적 전문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부모 가구에 대한 개입 방안으로는 꾸준한 사례개입으로 인해 변화를 보이기 시작한 가정의 모습을 공유했으며, 더욱 긍정적 변화를 위해 관계기관이 함께 협력해서 가구의 행복을 지원한다.

통합사례회의는 무한돌봄센터에서 민관기관과 공공기관이 가진 특성과 전문성 등 각 기관의 장점을 조합해서 대상자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달 민・관이 함께 모여 개최하고 있다.

<양평의 자랑 '두물머리'>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이기도 하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고, 한강 제1경(두물경)과 각종 드라마 및 영화촬영장소로 널리 알려지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다. 

또한, 강변 주변을 정비하고 두물머리 일대를 탐방할 수 있는 두물머리 물래길이 조성되고, 생태학습장이 준비되고 있는 등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결되며 스토리와 테마가 함께 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두물머리의 아름다운 풍경은 예로부터 유명해서 조선시대 이건필의 두강승유도와 겸재 정선의 독백탄으로 남겨져 시대를 초월해 현재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양평의 아름다운 유산으로 후손들에게 전해져야 할 생태명소이다.

더 많은 뉴스소식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

우리방송뉴스 http://www.wooritv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