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0 15

경기평택항만公-오사카항만국 '맞손'

파트너십 항만 제휴를 통한 양 기관 교류 활성화 경기평택항만공사는 8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오사카항만국과 양 항만 이용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경기평택항만공사가 평택항 오사카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것에 이어, 양 항만의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되었며, 현재 평택항에서는 팬스타라인닷컴이 주 1항차 평택과 일본 오사카 나고야를 오가는 직항로를 운영중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항만 간 물적 인적 교류 추진 ▲항만의 관리운영에 관한 정보 교환 ▲양 항만 비즈니스 창출 기업에 대한 교류 촉진 ▲기타 양 기관이 협의한 사항 등 상호 양 항만 이용 촉진에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평택항은 중국과의 최단거리 입지를 장점으로 대(對)중국 교역비율을 높..

경제 2023.09.10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년지원센터 ‘취업스터디’ 그룹 모집

“4인 스터디 그룹에게 총 90만원 상당 비용 지원” 성남시청년지원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총 90만원이 지원되는 청년 스터디 지원사업 ‘청년, Job 我 Dream’의 참가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 Job 我 Dream’은 청년 취업 스터디 그룹에게 총 90만원이 지원되는 프로젝트로 10월부터 12월간, 교재, 식사, 공간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더불어,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탐색검사와 취업전문가 특강, 모의면접, 개별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지원 신청은 취업을 위해 공동의 목표를 가진 청년 4인 이상의 성남시 거주 만18~34세의 미취업청년 및 성남소재 대학교 졸업예정자 4인 이상이 지원할 수 있다.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강건욱 센터장은 “이번 프로..

경제 2023.09.10

광주시문화재단 '남한산성문화제' 개최

5년 만에 열리는 지역 대표 축제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의 역사를 알리는 '제28회 남한산성문화제'를 오는 15일부터 17일3일간 남한산성도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제는 남한산성의 낮과 밤을 주제로 주간에는 ▲숭렬전 제향의식 ▲산성(희) 콘서트 ▲남한산성 놀이패 ▲수어청 무예이야기 ▲남한산성 대동굿 등 전통을 담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야간에는 ▲산성콘서트 ▲별빛 총총 산성야행 ▲남한산성(라이팅쇼) 등 현대 문화와 접목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15일 열리는 개막식은 120명 규모의 대형 퍼레이드와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 개최 염원을 담은 '산성(희)콘서트'가 진행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악인 김덕수와 남상일, 설운도 등이 출연..

용인도시공사 건설사업처, 사회공헌활동 전개해

미끄럼방지 안전테이프 설치 등 용인도시공사 건설사업처는 7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끄럼방지 안전테이프’를 설치하고 동시에 시설 안전점검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건설사업처에서 추진 중인 '풍덕천1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구역 내 지역주민 다수가 이용하는 건물 3개동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시민들을 위해 미끄럼방지 안전테이프를 설치하고, 출입구, 경사로, 계단 등에 안전사고 위험요인 여부를 추가 점검했다고 전했다. 위 활동으로 낙상사고 예방, 보행 안전성 확보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관련 활동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경제 2023.09.10

경기문화재단 ‘마을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문화소외 지역 제한공모를 통한 지역문화격차 해소 및 균등화 노력 경기문화재단은 8일부터 27일 오후 18시까지 ‘2023 마을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마을 공동체 활성화’는 경기도의 각종 중복 행정규제 및 지역별 문화자원 격차에 따른 문화소외지역 상위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마을 특화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교류함으로 공동체 회복을 도모하고 지역을 활성화하고자 2021년부터 재단에서 추진 중인 지원사업이다. 이번 공모의 지원분야는 ▲문화기획자 양성 ▲거점형 문화예술 교류 ▲지역문화 콘텐츠 기획·운영 세 영역이며, 공모지역은 가평, 광주, 남양주, 동두천, 양주, 양평, 여주, 연천, 이천, 파주, 포천이다. '문화기획자 양성'의 경우, 경기도 예비 문..

여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 청렴·소통의 날 운영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7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9월 보건행정과 청렴·소통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여주시에서는 지난해부터 직원 청렴도 제고를 위해 매월초 각 부서별 '청렴·소통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여주시보건소에서도 이에 동참하여 매월 운영 중에 있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행정과 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례를 통해 본 공직자 행동강령을 알아보고, 여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시책인 '마주보고' 버스에 부서에서 직접 제작한 ′청렴한 여주시를 향해 오늘도 달려갑니다!′라는 청렴 현수막을 부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버스는 타 매체와 비교해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고 상시 홍보가 가능하여 이번 청렴버스 제작은 보건소의 반부패·청렴의지 홍보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

광주시 ‘2026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

광주시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첫 출발을 알렸다. 시는 지난 7일 시청에서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광주시체육회, 광주시장애인체육회, 광주도시관리공사, 시민유치추진단 등 유관기관 단체 대표가 참석해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유치 추진위원회는 3개 분과 1개 자문 및 협의체, 1개 유관기관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이춘구 부시장이 맡았다. 출범식에서는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위원회 운영계획, 분과별 업무분장, 대회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계획, 자발적 시민 참여 유도 등 성공적 대회 유치를 위..

이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이천시는 지난 7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10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2023년 이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새로운 이천’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이천시 양성평등상과 양성평등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양성평등상 ‘양성평등 문화확산 부문’에는 ▲ 정금옥, ‘양성의 사회참대 확대 부문’에는▲ 최문재 두 명이 수상했다. 이어 양성평등유공 시장 표창에는 ▲ 권오준 ▲ 권호준 ▲ 김남숙 ▲ 김정희 ▲ 김효정 ▲ 서은화 ▲ 서정근 ▲ 윤용남 ▲ 이종창 ▲ 조강연 송석준 국회의원 표창은 ▲ 김선주 ▲ 황규숙, 이천시의회의장 표창..

수원시, 화서시장에 2번째 아케이드 설치

화서시장 아케이드 2구간 준공식 지난 2019년 완공된 수원 화서시장 아케이드 1구간을 이어주는 2구간이 완공됐다. 화서시장 상인회는 지난 8일 화서시장 아케이드 2구간 입구에서 준공식을 열었다. 수원시는 지난 2019년 화서시장 가·나 동 구간에 길이 100m, 폭 14m 규모의 1구간 아케이드를 설치했다. 이번에 완공된 2구간 아케이드는 팔달로107번길에 길이 180m, 폭 9~11m 규모로 지어졌다. 동말로48번길과 팔달로107번길이 만나는 길부터 1구간 아케이드 입구까지를 연결한다. 2구간 아케이드에 대한 설치 사업은 2021년 3월 계획을 수립하며 시작됐다. 같은 해 4월 지방재정투자심사를 조건부로 통과하고, 지난해 9월 착공에 들어가 철거를 시작했다. 11월 기초터파기, 지중 구조물 확인 등 ..

성남시, GXG 2023 성남게임문화축제 개막식

신상진 시장, 여러 분야가 유기적으로 협력한 ‘희망성남’으로 나아갈 것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8일 오후 5시 30분 판교역 광장 특설무대에서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게임문화재단, 한국게임산업협회 공동주관으로 열린 ‘GXG 2023 성남게임문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시와 GXG 2023은 오늘을 기점으로 여러 분야가 유기적으로 협력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 줄 것”이라 말하며 “50여년간 쌓인 성남시와 대한민국 게임의 역사에 첨단과 혁신 그리고 문화예술이란 아이덴티티를 담아 희망 성남으로 나아갈 것”이라 말했다. 이날 행사는 ‘게임, 문화로 즐기다!’라는 모토로 게임전시 행사와 음악, 스토리, 아트, 디자인, 인문학, 상상력 등 게임의 다양한 요소에 초점을 맞춘 복합문화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