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특집

힐링해요! 정선군 여행지

산경일보 2020. 4. 1. 16:14


▲ 최승준 정선군수.



아름다운 정선의 명소 보고 답답했던 마음 뻥~날리세요!



복잡했던 일상 잠시 벗어나요 '덕우리 대촌마을'




정선군 정선읍에 있는 덕우리 대촌마을은 정선의 숨어있는 비경을 간직한 곳으로 옥순봉, 반선정, 구운병과 마을을 감아 돌아 내려가는 어천이 한데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옥순봉, 제월대, 구운병, 반선정, 삼합수 등을 거쳐 가는 걷기 코스와 TV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유명한 대촌마을은 답답하고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머물다 재충전하고 갈 수 있는 그루터기 같은 마을이다.


수려한 경관과 운치가 살아있는 곳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 레일바이크는 강원도 정선의 구절리역에서 출발해서 아우라지역까지 약 7.2km를 운행하는 철길 자전거다. 정선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도심에서는 즐길 수 없는 수려한 경관과 운치가 살아있는 곳이다. 그 풍경을 온전히 느끼기에 레일바이크만큼 좋은 것은 없다.


절벽 끝에서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한 느낌 '아리힐스-스카이워크'




짚 와이어는 325.5m의 세계최고 높이를 자랑한다. 해발 607m에서 경사도는 30%로 조성돼서 최고 시속 120km를 느낄 수 있다. 


내려가며 사행천의 동강이 한 눈에 보인다. 주변의 아우라지, 아라리촌, 레일바이크 등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숨겨져 있던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을 통해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심마니들이 자주 찾는 곳 '광대곡'




정선군 화암면에 위치한 광대 곡은 화암팔경 가운데 제8경이다. 약 4km에 걸친 험준한 협곡에는 백 청색 암반이 깔렸으며 계류를 따라 폭포와 깊은 못이 이어진다. 


예로부터 이곳에서 산신에게 기도를 드리면 산삼을 캘 수 있다고 해서 심마니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촛대바위와 병풍바위 등의 기암괴석과 12개의 요소가 있는데, 주차장에서 1.6km 올라가면 병풍바위와 선녀폭포, 골뱅이 소, 바가지 소, 영천 폭포가 나오고 영천 폭포에서 1km에 걸쳐 장대 폭포, 구영 소, 남비 소, 피소, 단지 소, 양동이 소, 가마 소가 이어진다.


국내 최대 규모의 양떼 목장 '정선 양떼목장'




정선양떼목장은 총 22만4760㎡ 이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양떼 목장이다. 양을 비롯한 토끼, 공작 등먹이주기 등의 체험상품이 준비돼서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정선의 아름다운 풍광과 정선5일장, 스카이워크, 짚와이어등 주변 관광지를 연계 시켜 도시민들에 힐링과 체험이 가능한 정선의 새로운 관광 명소이다.


아름다운 경관 '가리왕산 등산로'




우리 나라의 명산인 가리왕산은 아름다운 경관으로 이름이 난 곳이다. 정선읍 북서쪽으로 평창군과 경계를 이루며 우람하게 솟아있는 가리왕산은 높이가 1561m로 인근의 고산준령 가운데에서도 가장 높은 산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장구목이 계곡 코스는 가뭄의 영향이 적어 단풍과 이끼 계속 장관을 이루고 있다. 


산 능선에는 고산식물인 주목과 잣나무, 단풍나무 등 수목이 울창하다. 또한, 고산의 준봉답게 첩첩산중에 일대에 산들이 밀집해 있다. 산림유전자원 보호림과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되는 등 경관·생태적으로 가치가 큰 점에서 산림청 100명 산중 하나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