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경기

[산경일보] 경기도‚ 뉴스포털 G뉴스 개편

산경일보 2019. 3. 21. 10:59

주요 정책・행사 심층 취재해 도정홍보 추진



▲ 경기도청전경


‘경기도 뉴스포털’(gnews.gg.go.kr) 코너 중 하나인 ‘G뉴스’가 3월부터 ‘경기뉴스광장’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보도 방식도 기존 일간지 형태에서 주간지 형태의 심층 보도 방식으로 개편됐다.

이번 개편은 민선7기 경기도정의 핵심 가치에 대한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매체 인지도와 도민 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특히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정책 전문지 형태로 운영할 방침으로, 민선7기 경기도의 주요 정책이나 행사 등을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G뉴스’의 새로운 명칭인 ‘경기뉴스광장’은 개방과 소통의 단어인 ‘광장’을 택해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홍보를 펼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명칭 변경으로 도는 도민 접근성과 밀착도가 향상돼 정책 홍보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도 방식도 기존의 일간지에서 주간지 형태로 바뀌었다. 정책홍보(심층기획), 도의회, 문화 등으로 전문 분야를 나누고, 도청 소속 기자를 배치해 보다 심층 있는 취재와 보도를 할 계획이다.

또 그날 하루 경기도의 상징적인 미지를 사진 한 컷에 담아내는 포토뉴스 ‘오늘의 한 컷’ 코너도 신설했다.

지난 2008년 창간한 ‘G뉴스’는 그 동안 정책기획시리즈와 문화뉴스, 의회 소식, 도내 31개 시군 소식, 포토뉴스 등 다양한 도정 이슈와 정책, 생활정보 등을 쉽고 빠르게 도민에게 매일 제공해왔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경기뉴스광장’은 기존의 정형화된 뉴스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정책 전문지로서 도정 궁금증을 확실하게 풀어주고 도민 목소리를 담아내는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홍보 수요를 충족시켜 도정 이해도를 높여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