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경기

[산경일보] 남양주시 ‘꽃의 생활화’ 홍보행사 실시

산경일보 2019. 3. 27. 11:04

80여종의 화훼류 분갈이 체험・판매



▲ 화훼연구회 꽃의 생활화 홍보 행


남양주시는 지난 25일부터 봄을 맞이하여 관내에서 생산되는 화훼류를 적극 홍보하고자 진접농협하나로마트(로컬푸드매장)에서 약 80여종의 화훼류를 전시·분갈이 체험·판매하는 홍보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6월 30일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며, 남양주시화훼연구회원들이 재배한 다육 20여종, 분화류 40여종, 난 10여종, 기타 10여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분갈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규격의 화분, 상토 등 분갈이 재료는 현장에서 기호에 따라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시민들이 체험 활동을 통해 화훼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꽃이 생활필수품이라는 인식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데에 행사의 취지를 가진다.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시민들은 식물을 통한 정서적 치유와 식물의 기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시각적 즐거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미세먼지흡착, 공기정화, 전자파 차단 등의 기능을 가진 식물을 직접 재배하면서 스스로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봄을 맞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권순직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다양한 품종의 화훼류를 홍보하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남양주 시민들의 생활 속에 식물이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딸기축제나 농업기술대전에서도 시민들이 남양주 화훼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