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전국

제주도교육청‚ 고교생 공학아카데미 진행

산경일보 2020. 8. 18. 10:38
공학탐구 프로그램 운영

 

▲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고 제주대학교 공과대학이 후원하는 ‘2020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가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각 학과 전공별 실험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는 도내 일반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학탐구 프로그램으로 다음 절차에 따라 운영했다.


먼저 ▲공과대학 각 과별로 고등학생이 탐구 가능한 공학 관련 프로그램 선정하고 ▲교육청에서 학교에 행사 안내 및 참가 팀 모집 ▲학생들은 팀구성 및 적성과 진로희망을 고려한 프로그램 선택 신청 ▲교육청에서 학생의 진로희망, 학교 추천순위,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해 프로그램 별 대상 팀 선발한 다음 ▲4일간 공과대학 실험실에서 팀별 탐구활동 수행 후 탐구보고서 작성, 발표 ▲학생들이 작성한 결과물을 모아 논총 제작 및 학생 제공했다.


이번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는 145팀 430명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심사결과 최종 참가할 83팀, 244명을 선발해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올해는 건축공학 등 11개 학과에서‘Auto Cad를 활용한 설계기술’, ‘방사선 계측과 의료 방사선 디지털 영상’ 등 15개 공학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여고생을 대상으로 WISET제주지역센터에서 운영하던 공학연구캠프도 같이 편성돼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공학아카데미가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 자신의 진로를 체험,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해 공과대학에 입학하려는 고등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