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의회

[산경일보]서울 중구의회, 회기마다 구정질문 실시

산경일보 2019. 1. 30. 16:13



2일간 일정으로 열린 제248회 임시회 마무리


중구의회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8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간 임시회 회기결정과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에 대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비롯해서 조례안 등을 처리했으며 특히, 길기영 의원 외 7인으로부터 발의된 ‘시세 징수교부금 교부율 개선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시세징수교부금은 서울시나 광역시가 각 자치구가 징수한 시세에 대해서 그 징수비용을 보전해주는 것으로 지방세징수법 시행령에 징수금액의 3%를 교부하도록 돼서 있지만 조례로 징수금액과 징수건수를 감안해 조정할 수 있게 돼서있다. 


이 건의문은 다음달 열릴 서울시의회 임시회에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올해 임시회 회기운영은 이번 제248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전년도 대비 15일 이상 연장한 총 99일간 진행된다. 


또한 하반기에 같이 실시했던 행정사무감사와 본예산 심사를 상・하반기로 분리하고 매 회기마다‘구정질문’을 실시한다. 


한편, 결산검사위원으로는 선임 책임검사위원인 김행선 의원 외 4인(정기암 전 중구의회 전문위원, 최원익 회계사, 상미정 세무사, 김윤일 세무사)이 선임됐으며, 이들에게는 당일 오후 의장실에서 위촉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 처리된 안건은 ▲ 서울특별시 중구의회 정례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중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중구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화묵 의원 외 3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