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문화

수원문화재단, 지동예술샘터 2기 참여작가 모집

산경일보 2025. 1. 15. 14:14
공예작가 및 로컬콘텐츠 제작자 등 총 6명

 

▲ 지동예술샘터 작가실 전경.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수원 지동시장에 위치한 지동예술샘터 공예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2기 참여작가를 모집한다.

수원 지동시장 2층에 위치한 지동예술샘터는 전통시장과 예술가의 상생, 지역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작가들의 창작공간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전시, 체험, 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기 참여작가의 모집 대상은 국내에서 창작활동을 하는 다양한 분야의 공예작가 5명과 로컬콘텐츠 창·제작자 1명 등 총 6명이다. 수원문화재단은 2025년부터 공예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시민과의 접점을 늘려가며 지동예술샘터만의 독창성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레지던시 참여 기간은 2025년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이며, 최대 1년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매월 15일 이상 출석이 필수이며 작가당 작업실 1실 제공을 비롯하여 상설전시, 원데이클래스, 시장 프로젝트, 아트마켓·페어 참가 연계 등 다양한 창작·기획활동을 지원한다.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참여 기간 중 타 레지던시 프로그램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내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서 작성 후, 필수 제출 서류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이메일(greenstudio@swcf.kr)로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우편 또는 방문 접수는 진행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