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5주년, 돌봄의 손길 나누는 2025년 사회공헌 활동

산경일보 2025. 2. 9. 14:20
수원에 있는 보훈공단 보훈원에서 임직원 사회활동 진행으로 ESG경영 실천한다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임직원이 사회공헌 활동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월 7일 창립 5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본부와 소속시설 임직원 50명이 수원에 위치한 보훈공단 보훈원에서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을 하였다.

이날 활동은 ▲보훈복지타운 환경정화, ▲보훈원 생활 어르신 말벗, ▲산책 공원 눈 치우기 활동, ▲보훈원 생활 어르신과의 힐링프로그램(원예치료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보훈 분야와의 교류 및 지원 확대를 위해 전국 유일의 보훈공단 보훈원과의 협력을 증대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정서 지원·힐링프로그램 진행 등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돌봄 활동을 제공하여 의미를 더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2024년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기여를 인정받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우수 사회공헌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사회공헌 우수기관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사회공헌의 가치를 증진하는데 기여한 기관에 수여된다.

지난 해 사회공헌활동으로 ▲반려동물 테마파크 반려마루 환경 정화 활동 ▲추석맞이 여주시 다문화 가정 추석전통음식 제작 및 전달식 등 경기도 전 지역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에 매진하였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오늘 수원 보훈요양원에서 사회공헌활동은 국내에 생존해계신 네 분의 항일 애국지사 중 한 분인 오성규 애국지사가 계시는 곳이라, 참여한 직원들이 보훈공단 보훈원의 역할에 대해 깊이 알 수 있는 기회여서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유공자를 위한 존경을 담은 봉사를 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감사했고 앞으로도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곳을 찾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생애 통합돌봄을 제공하며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및 품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민의 돌봄 기본권 실현을 위해 설립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경기도민의 평생돌봄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